부동산Q&A

분당아파트 지금 사기엔 늦었을까요?

  • 23.11.27

신도시특별법이 통과된거나 마찬가지인 요즘입니다. 저는 분당 서현동 아파트를 지금이라도 사야하나 고민이 많아요. 3억7천ㅡ 거의 4억이죠ㅡ대출을 내서 사고나면 저축은 어렵습니다. 그야말로 영끌이죠.

미금이나 야탑은 신도시특별법 영향이 적을거같은데 거기라도 사야하나 싶기도 합니다.

지금 못사고 특별법이 통과되면 평생 분당 입성이 어려울듯해 고민이 많습니다.

저는 정말 분당에 살고 싶거든요.

분당 아파트, 지금이라도 안사면 가격이 천정부지로 뛸듯한데 사야할까요? 어떡하는게 좋을까요?


댓글


험블creator badge
23. 11. 28. 01:34

운이트이다님 안녕하세요 :) 요즘 1기신도시 특별법이 뜨거운 것 같네요. 호재로 인해 가격이 오르기 전 매수하고 싶으신 마음은 이해가 가지만, 호재보다 먼저 매수하시려는 단지의 가격이 가치에 비해 '저평가' 되어 있는지를 우선으로 보셔야 합니다. 분당과 비슷한 성격을 가졌거나 비슷한 가격흐름을 보이는 지역의 단지들과 비교해보고 매수를 고민하셔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

김인턴creator badge
23. 11. 28. 07:53

앞으로 가격이 어떻게 변할지는 알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가격이 어떻게 변화할지를 우선해서 생각하시기보다는 그래서 지금 분당의 가격이 싼지 비싼지를 고민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여정기creator badge
23. 11. 28. 07:54

안녕하세요 운이트이다님~ 영끌 수준이라면 분당 서현에 매수하기 보다는 서현보다 좀 더 가격 수준이 낮은 분당 지역에 매수를 진행할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영끌이 아니라 매수 후에도 현금 흐름이 남아 있는 구조가 중요할 것 같고, 그래야 추후에 갈아타기나 투자 같은 미래를 도모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