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빅퓨처] 월부안에서 투자 그릿을 길러보자!

  • 25.03.02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 그릿

2. 저자 및 출판사 : 앤절라 더크워스

3. 읽은 날짜 : 3월 2일

4. 총점 (10점 만점): / 8점

 

STEP2. 책에서 본 것

 

성공한 사람들이 가진 특별한 점은 열정과 결합된 끈기. ‘그릿’이 있었다.

 

성숙한 그릿의 전형들이 공통적으로 가진 4가지 있다. ‘관심’, ‘연습’, ‘목적’, ‘희망’

관심은 내가 그 일을 진정으로 즐기는데서 시작하고, 연습은 어제보다 잘하려고 매일 단련하는 끈기를 말하고, 목적은 자신의 일이 중요하다는 확신이 열정을 무르익게 하고, 마지막으로 위기에 대처하게 해주는 희망이라는 끈기다.

특히 상황이 어려울 때나 의심이 들 때도 계속 앞으로 나아가는 법을 배우려면 맨 처음부터 끝까지 희망을 유지하는 일이 더없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자기 직업을 사랑하는 사람이 있지만 우리랑 다르지 않다. 우리도 지금 하는 일에 열정을 발견했다면 그 열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평생 심화시켜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원숙한 무용가가 되기 위해서, 능숙한 전산원이 되기 위해서 10년간 1만 시간의 연습이 필요하다고 했다. 아마추어가 아니라 전문가가 되어서 능숙하게 해낼때까지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키는 의지가 중요하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천재들만 간다는 곳에 합격은 했지만 인재를 판단하기 위한 최종 과정에서 많은 재능있는 사람들이 탈락한다는 내용에 적잖이 놀랐다. 천재에 가까운 재능을 가진 사람보다 ‘노력’, ‘끈기’가 강한 ‘그릿’ 점수가 높은 사람이 남아있다는 것에 위로를 받기도 했다. 나는 어떤 사람일까? 작은 성취가 모여 큰 성취를 이루고 계속 해나가는 용기가 필요한 시점에서,

 

현재 나는 ‘부동산 투자’ 공부에 대한 열정을 발견해서 이제 막 시작한 단계다. 책에서는 이 열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평생 심화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공부’에 머물지 말고 그 일(투자)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계속해서 흥미를 유발하는 일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러 지지자들의 격려가 있을 때 깊어지듯 월부 생활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며 이야기를 듣고 공유할 필요가 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부동산 투자라는 관심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흥미를 자극해줘야 한다. (투자공부 지속)
  2. 전문가가 되기 위해 1만 시간의 연습이 필요한 것처럼 투자 공부 1만 시간이 중요하다.(시간투자)
  3. 지속적으로 스스로 내용에 대해서 생각하고 내가 공부를 하는 목적을 상기해야하는데, 무엇보다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완벽한 집중이 필요하다. 올해 안에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공부하여 실행하는 것에 집중하자! (목적상기와 목표설정 그리고 의식적인 연습의 반복)
  4. 그릿을 키우기 위해, 그 환경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월부 강의 + 독서 + 조모임)

 

  • 부동산 투자 1호기를 위해, 환경만들기(전월세로 거주변경 + 목돈마련 + 투자준비)
  • 월 140시간(일 평균 3.3시간)에서 → 매월 평균 150시간(일 평균 5시간)으로 시간투자 올리기!
  • 비전보드 매주 확인하고, 확언해서 인증하기.
  • 독강임투 지속하기 → 월부강의 커리큘럼 완료하기, 독서도 월 2권에서 3권으로 늘리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강한 투지를 원한다면 투지가 넘치는 문화를 찾아 합류하라. 당신이 지도자이며 조직의 구성원이 강한 투지를 갖기를 원한다면 투지 넘치는 문화를 조성하라. p321

 

경쟁이라는 단어는 라틴어에서 왔습니다. 말 그대로 옮기면 함께 노력한다는 뜻이죠. 어원에는 다른 사람을 패배시켜야 한다는 뜻이 전혀 없습니다. p347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빅퓨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