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오프닝 강의 후기 남기기

어영부영 시간이 흘러 투자도 부동산도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서 보내온 시간이 아쉽습니다.

지금까지도 그렇게 생각하며 살아오다 먼저 월부에 가입해서 열심히 수업을 듣는 친구로 부터 추천을 받아 용기를 내어 열반스쿨 기초반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잘 해보자는 마음,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으로 첫 과제를 해봅니다.

 

*내집 마련 VS 투자

 

지금 제가 하고 있는 고민과도 같아 열심히 들었습니다.

 

거주 안정성을 추구하는가/ 내집 마련후에도 투자가 가능한가/ 주담대를 갚으며 투자가능한가 등을 고려한다면 내집마련을 하는 것이 우선  >> 거주 안정성을 원하지만, 제 수준이 과연 주담대를 갚으며 투자가 가능할지 사실 아직 제대로 파악이 안되는 군요;;

 

자산 쌓는 것/ 종잣돈이 부족하여 투자가 필요하다면 투자에 중점을 둬야 한다는  조언

>>사실상 저는 아직은 종잣돈이 부족하여 투자가 더 필요하지만, 언젠가 내집 마련을 위해 열반스쿨 기초반을 시작했으니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대출 상환 VS 투자

 

언젠가 제가 부동산 자산을 가지게 된다면 하게될 고민인듯 합니다.

전세 자금 대출 외에는 대출을 많이 진행해보지 못했었는데, 이같은 고민도 언젠가는 한다고 생각하며 열심히 배워야 겠습니다.

 

주담대 : 투자수익일 높을때는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권유

신용대출: 되도록 갚는 것이 좋음. 리스크 대비용으로 사용 

 

*투자까지 걸리는 시간에 대한 조언, 사람마다 다를수 있다.

사실 제가 가장 주의 깊게 들은 설명입니다. 

지금도 열심히 임장을 다니며, 올해 집을 마련하려는 계획을 가지는 분들을 보며 초조한 마음에 급하게 월부를 찾아온 저로써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확실하게 공부하고 종잣돈을 열심히 모으는 것도 중요하다는 설명에 조급함이 가라앉았습니다.

열심히 종잣돈을 모으며 내가 잘 알고 있는 지역을 최소 3곳 이상 만드겠다!!!

부동산 기초 지식을 탄탄히 쌓아가겠다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하는 과제라 횡설수설 정리가 잘 되지 않지만, 그래도 이 오프닝강의를 통해 제 목표를 잘 정립한듯 합니다. 앞으로의 강의가 기대됩니다. 열심히 수업에 참가하겠습니다!


댓글


리리안user-level-chip
25. 03. 07. 22:57

첫 발을 내딛었다는 것 자체가 중요하죠! 아자아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