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지금 엄청 곤란한 상황에 놓였습니다.
원래 금년 1월에 전세 만기인데, 집주인에게 사정해서 5월정도까지 좀 늦춰달라고 했고, 집주인이 계약서 쓰자고 해서 기존 계약서에 만기일을 5월로 하는 내용을 적었대요.
근데, 3월말에 입주하는 괜찮은 전세집이 나와서 미리 나갈 수 없냐 집주인에게 물어봤다가 엄청 혼나고(?)
그래도, 부사님에게 사정해서 빨리 들어오는 분으로 좀 부탁한다고 해서 입주일이 맞는 다음 세입자가 오는 줄 알고 전세 계약을 덜컥 했답니다.
근데, 알고 보니 다음 세입자가 5월에 들어온다는 거죠.
친구는 3월말에 나가야 하고, 다음 세입자는 5월말에 들어오는 상황이래요.
새로운 전세집은 신축분양이라 전세금이 늦으면 안된다고,
설상가상으로 제 친구는 프리랜서라서 대출을 일으키기가 어려워서 걱정입니다.
집주인분에게 전세퇴거자금대출 일으켜서 미리 좀 땡겨주면 500만원정도 드린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바쁘다 하시나봐요..
돈 빌릴 곳도 마땅찮고 하다는데,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난집사님 안녕하세요~ 이사 나가기 전 최소 3개월 전에는 말씀드려야 임대인도 다음 임차인 구할 준비를 할텐데 조급하게 결정을 해서 안타까운 상황이 된 것 같습니다... 임대인 입장에서도 5월말까지 살기로 했고 중간에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5월말 날짜에 맞춰 전세금 돌려주려고 하는 것 같아요. 다른 곳에서 대출이 어려운 상황이니 말씀해주신대로 집주인분에게 비용을 드리면서 협의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집사님 안녕하세요. 새로 입주하는 집이 분양받은 집이기 떄문에 보다 난감하신 상황인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기존 임대인과 협의를 하거나 새로운 임차인을 통해서 돈을 당겨받는 방법 외에는 대출에 대한 부분을 좀더 고려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협의를 통해 돈을 마련하는게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난집사님 안녕하세요! 친구분이 엄청 곤란한 상황이실것 같습니다... 사장님이 날짜관련 잘 소통해주셨으면 좋았을껄 아쉬움이 남네요...ㅠㅠ 집주인분께 잘 말씀드리면 비용까지 부담해주신다고 하니...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쪼록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