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로버J입니다!
1주차 조모임은 정말 유익하고 다양한 생각들이 오간 시간이었어요!^^
각자 부동산 투자와 재테크에 대해 솔직한 경험을 나누면서 많은 걸 배웠답니다.
제가 조모임하면서 인상깊었던 답변들입니다!
지구a님
"튜터님들의 자산처럼 키우고 싶지만, 그들처럼 힘들게 노력할 자신은 없으면서 큰 성과를 원했다.
하지만 큰 성과를 얻으려면 그에 맞는 노력을 해야 한다는 걸 깨달았다."
우리가 원하는 만큼 노력해야 그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봄날프리다님
“자본소득 10% 이상이 없으면 자본주의에 살고 있지 않다”라는 말을 듣고 투지가 불타올랐다고 하셨습니다.
새콤달콤s님
"홈런보다는 안타를 치자!"
안타를 쳐서 내가 조금식이라도 안정적인 수익을 낼 방향으로 가자고 느끼셨다고합니다!
위캔두잇님
“나의 신념이 강해서 남들의 말을 잘 듣지 않았다.
재테크를 공부하고 ETF로 수익을 내고 나니 고정관념이 깨졌고, 이제는 배우고 행동해야겠다고 바뀌었다.”
행동을 시작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커넬님
"행동을 하자"는 교훈을 전해주셨어요. 자녀 교육 때문에 이사를 고민시하던 중 매물을 올리는 것도 미루고 있었는데,
결국 한 걸음 내딛으니 생각이 달라지고, 다음 스텝이 보이기 시작했다고 하시더라고요.
작은 행동이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다는 걸 깨달았어요.
오힘채님
"사는 대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에 머리를 맞았다"며, 자신이 계획한 대로만 살았다는 점을 반성하셨어요.
돈이나 상황에 휘둘리지 않고, 내가 스스로 방향을 잡아야겠다고 느꼈다고 하셨습니다!
쿼카시럽님
1강에서 "not A but B"라는 마인드셋이 좋았다고 하셨어요.
욜로족이었는데, 이제는 자본주의 안에서 살아가기 위해 배워야겠다고 결심했다고하셨습니다!!
저는 "내가 가진 돈, 부동산, 대출에 대한 선입견"에 대해 했던 대답인데요!
예전에는 부동산을 '운의 영역'이라고 생각했고
매물을 올려 전세금을 받아도 그것은 쓰지 못하고
예금으로 묶어뒀다가 나중에 전세입자가 나가면 돌려줘야하는 돈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이제는 공부를 통해 잘못된 지식을 고칠 수 있었고
내가 가진 돈으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걸 깨달았어요!!
이번 조모임을 통해 각자의 생각과 교훈을 나누며 정말 많은 것을 배웠어요. ^^
앞으로도 계속 공부하고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 번 다짐했답니다!
열기반 순자산 85억 1사천리조 파이팅입니다~!~!~!~!~!~!
댓글
클로버J님 너무 깔끔하게 정리해서 후기를 남겨주셔서 다시 한번 더 생각하게 되었어요! 감사해요,,💜💜
힘채님 덕분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