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완독일 : 2023년 11월 30일 (2회째)
■ 작가 : 롭 무어
- 영국에서 가장빠르게 성공한 삼십 대 초반의 백만장자이자 자기 자본은 단 한푼도 들이지 않고 오백 채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는데 성공한 신화적인 인물이다. 동시에 여섯 권의 베스트셀러를 쓴 저자이기도 하다. 롭은 대학 시절에 몇 차례 사업을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했다. 빚이 엄청나게 불어나 파산 사앹에 빠지기도 했지만 그 과정에서 레버리지의 원리를 터득했고, 3년 만에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획득했다.
현재 영국에서 가장 큰 부동산 교육 회사인 프로그레시브 프로퍼티를 포함한 일곱개의 사업체를 운영 중이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토앟면서 레버리지 라이프를 전파하고 있다.
■ 느낀점
확실히 좋은 책은 다시 읽을 수록 더 좋은것 같다. 처음 레버리지를 읽었을땐 크게 인상깊은 내용이 없이 단순히 레버리지를 잘 활용해야 자유와 부를 이룰수 있다는 메세지 하나가 남았던 책이다. 다시 책을 읽는 지금은 보다 고민하고 생각해봐야 할 내용들이 많았다. 그래도 여전히 단어나 표현이 어렵게 표현되어 있어 버벅거리는건 비슷하다ㅎ;;
이미 많은 책을 통해 자본주의에 맞춰 정신개조가 되었고,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달려나가는 중이라서 책의 많은 부분에서 공감이 되거나 이미 실천을 하고 있는 부분들이 있었다. 레버리지는 결국 자본주의와 정보화 시대를 이해하고 이에 맞춰 보다 현명하게 살도록 하는 방법으로 이해했다. 이제는 과거 산업화 시대처럼 노동의 가치가 가장 중요한 시대가 아니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다른 사람에게 위임하도록 책에서는 말한다. 즉, 최종적으로는 시간을 정복하는게 핵심이었다.
나는 시간을 정복하고 있는 삶을 사는가?라는 질문은 이미 예전부터 해왔었기 때문에 그러지 못한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알고 있었다. 그래서 지금처럼 부동산 공부와 투자에 집중하고 있는 이유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YES로 만들기 위해서였다. 좋은 질문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의 나는 회사 승진, 포상, 인정에 대한 욕심을 버리고 남들에게 피해가지 않는 수준으로만 하는것으로 방향을 잡았었다. 대신 부동산 투자에서만큼은 끝없는 인정 갈망과 행복을 얻으려는 목표덕분에 레버리지를 적당히 활용하고 있고, 집중하고 있다.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시기가 오면 이제 더는 적성에 맞지도 않고, 열정이 없는 지금의 직장을 다니고 싶은 생각이 없다. 자아를 실현하고 내가 행복하고 싶은 베이커리 카페를 꼭 운영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졌다. 누구의 눈치나 지시하에 로봇처럼 일하는게 아니라 주체적으로 살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 하고 있는 부동산 투자생활에 있어 이 레버리지라는 개념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책의 중반부쯤 읽으면서 지난주에 읽은 원씽과 아주 흡사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원씽은 내 목표를 이루기 위한 단 1가지를 찾아서 집중하라는 내용이었고, 레버리지도 이 원씽을 실천하기 위해 삶의 다양한 부분들을 레버리지 하라는 뜻이라서 좋은 내용들끼리 연결고리가 생기고 더 이 책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
핵심문장 : 우선수위와 후순위를 철저하게 지키는 방식으로 가장 높은 가치나 가장 높은 소득을 창출하는 업무에 집중하고, 그 외의 일은 위임하거나 연기하는 방식으로 시간을 속일 수 있다.
■ 핵심 적용할점
① 반기별로(6월, 12월) 방향에 맞게 잘 가고 있는지 점검하기★★
② 잠자리에 들기전 & 일어난 직후 2분동안 내 가치관을 읽으며상상하기★★
③ 내 시간당 소득보다 낮은 일은 레버리지 하는 것을 고려하자 ★
■ 좋았던 구절
■ 알게된점
댓글
소비지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