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 가는 날 주먹밥처럼 꽉꽉 눌러 담은 강의!!
용맘님의 강의는 처음인데 일단 강의력이 만렙이시고 실전에서 배워야 하는 것들을 명료하게 말씀해주셔서 너무너무 유익한 강의였다!! 강의 시간은 (기존 월부 강의에 비해)길지 않았지만 매 분 매 초 알짜배기 시간ㅠㅠ 용맘님 강의 또 듣고 싶다…
아무튼 강의를 들으며 느낀 점 5가지 정리.
1. 그동안 장표만 채우고 있었지 ‘본질을 잊고 있었던 것은 아닌가’에 대한 깨달음!
왜 하는지를 모르고 그냥 기계적으로 하고 있던 행위가 투자로 연결되지 못한 것은 당연지사. 피라미드 쌓기 식으로 분임->단임->전임->매임을 통해 촘촘히 투자 우선 순위 단지를 골라내는 작업이 필요한 것은 알고 있었지만 어떻게 투자로 연결된 생각을 하는지는 아직까지도 어려운 문제. 하지만 용맘님의 강의를 통해 실제 결과물을 보니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글을 써야 하는지 알 것 같았다. 한걸음 더 나아가는 방법을 정확히 짚어주셔서 강의 교안에 있는 틀을 그대로 BM해서 적용해봐도 좋겠다.
2. 궁금증을 가지면 태도가 달라진다.
그냥 별로네.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왜 그럴까?로 넘어가는 단계가 투자자를 성장시키는 동력이 된다. 분임을 하고, 단임을 하고, 전임을 하고, 매임을 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궁금증 하나를 가져야지 그다음 단계에서 궁금증을 해결하며 내 생각이 맞는지, 틀렸는지 검증할 수 있게 된다!! 생활권별 궁금증에 대한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는데 너무 도움 되는 인사이트. 임보에 적용하고 토요일 단임 때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하며 임장을 해보자!
3. 결론은 매물코칭 넣듯이.
용맘님이 가치판단/가격판단/행동액션의 결과물을 반드시 남기라고 하셨는데 매물 코칭을 넣을 때 적게 되는 요인들이 다 들어있는 듯하다. 매물 코칭을 신청할 때 양식에 따라 글을 쓰니 내 생각을 정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그 단계와 같은 듯. 가치/가격/행동을 스스로 명확하게 작성하지 못하면 빈틈이 있는 것이다. 꼼꼼하게 임장하고 논리적으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야 선명한 앞마당을 만들 수 있다!
4. 수요를 끌어들이는 본질은 무엇인지 생각하기
단순히 생활권이 더 우위에 있다고 무조건 좋은 단지가 아니라 무엇 때문에 사람들이 여기 거주하고 싶어 하는지 알아야 한다. 전임과 매임을 해보면 이에 대한 이유가 더 선명해질 듯!!매수하는 사람이나 전세로 오는 사람들이 왜 여기에 살고 싶을까를 파악한다면 가치 평가가 훨씬 쉬워질 수 있을 듯!
5. 진짜 산다는 마음 가짐으로 치열하게 트래킹할 것!
단지에 대한 정보는 그냥 가격만 써놓았었는데 캡처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물건에 대한 정보를 남겨 놓으면 실제로 거래가 되었는지, 계속 남아 있는지 등 흐름을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음! 치열한 비교평가와 시세트래킹은 싸다는 확신을 갖게 하고 빠르게 투자로 행동할 수 있게 한다. 앞마당이 많을수록 투자 후보가 많아지지만 결론을 지어 놓지 않으면 헷갈리니 확신이 없어질 수도 있다. 매번 투자 리스트를 정리하고 전임과 매임을 하고 지난 달 뽑았던 베스트 매물들의 가격 흐름을 파악하는 연습을 한다면 확신이 피부로 와닿을 듯. 돈은 없어도 마음 속으로 매달 등기 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