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돈독모 63조 티안] 소득혁명 돈독모 후기

안녕하세요, 티안입니다.

 

스스로 세운 목표들을 지키지 못해 책이라도 읽자! 라는 마음으로 신청한 첫 돈독모였는데,

이 좋은 걸 왜 이제 했나 싶을 정도로 너무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4월 실준반에 가기 전 워밍업을 하자는 마음이었는데, 워밍업을 넘어서 엄청난 동기부여까지 되어

함께 돈독모에 참석해주신 조원분들께 감사했습니다.

 

링 위에 오르자

책을 읽으면서도, 그리고 돈독모에 참여하면서도 가장 많이 들었던 생각입니다.

“실전 투자자가 되자. 1호기를 하자.”

죽이 되든, 밥이 되든 무조건 올해에는 1호기를 할 것입니다.

다만, 서두르지 말고 조급해하지 말고! 이 점은 유의해야 될 것 같습니다.

 

환경에 있자

이번 돈독모를 하면서 느낀 것은 스스로 혼자 하기란 역시 쉽지 않구나 였습니다.

혼자 책을 읽어야지, 임장을 가야지 계획을 세워도 지켜지기 쉽지 않았습니다.

일어나는 것보다 누워있는 게 더 쉽더라구요…

정규 강의를 듣지 못하면 특강이나 돈독모 등 뭐든 환경 안에서 뭔가를 해야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택과 집중

책에서도 저자는 집중할 때에는 핸드폰도 꺼두고 해야할 일에 몰입한다고 했습니다.

그린아이 멘토님께 시간 효율에 대한 부분을 여쭤봤는데, 멘토님도 같은 얘기를 해주셨습니다.

스스로를 돌아보면 무엇을 해야할 지 목표나 원씽은 있었지만, 기한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언제까지 하겠다, 라는 것이 없으니 오늘 안에는 하겠지… 하다가 밤이 되고 다음 날이 되어 실행하지 못하게 된 것 같습니다.

오늘 하기로 한 것은 언제 시작해서 언제 끝내겠다는 구체적인 계획도 함께 세워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당장 내일부터 적용할 점

시금부/목실감 작성!

투자 활동을 안하니 이것도 작성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하는 거라고는 일하고 육아하고 노는 것 뿐이라 쓰는 게 의미가 있을까 했는데,

써야 행동에 옮기는 구나 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당장 내일부터 고고고!!

 

끝으로 많은 인사이트를 나눠주신 조원분들과 멘토님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정말 내적 친밀감을 느낄 수 있었고, 다른 강의에서도 꼭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그린아이user-level-chip
25. 03. 14. 23:53

와아 티안님 진심과 정성 가득한 후기 감동입니다 🩷 육아와 투자생활을 병행해나가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만큼 또 과정과 결과에 대한 기쁨도 두 배가 되는 것 같아요! 오늘 돈독모에서 책에 대한 생각과 경험들 아낌없이 풀어주셔서 저도 덕분에 많은 것들을 깨달을 수 있었어요 넘 감사합니다 🧡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흰 도화지처럼 앞으로의 투자생활도 행복과 자산으로 가득 채우시기를 제가 늘 응원하겠습니다 🥰

밝은내일1user-level-chip
25. 03. 15. 01:01

티안님. 오늘 정말 기억에 남는 돈독모였습니다. 내일부터 시금부 목실감 작성..응원합니다. 다른 강의에서 꼭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