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와의 대화 및 조모임 후기에 앞서 열정적인 모습으로 대화를 해주신 너츠 선배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종자돈이 아직은 귀여운 수준이다 보니, 자연스레 지방투자에 관심을 둬야하는 상황인데
너츠 선배님과의 대화를 통해 지방투자도 두려워 하고, 어려워 할 일이 아니라는걸 깨닫고 현실적인 희망이 생겼습니다-!
[하락장이 즐거운 너츠 선배님]
신선한 충격이었던 선배님의 말씀 중 하나가 “하락장이 너무 즐거워요”
저는 하락장을 떠오르면 역전세 맞을까봐 무서움에 발발 떨 제 모습이 그려졌었는데, 너츠 선배님은 하락장이 즐겁다고 하시더라구요!
현재 지방과 수도권 시장이 다른데, 지방에서 투자를 하고 있는 너츠 선배님은 오히려 하락장에 잘 깎이는 시장이라서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목표 매도가를 꼭 정한 후 목표 매도가가 되면 팔고 나올 수 있게끔 욕심을 부리지 않는게 포인트라고 하셨어요-!
[종잣돈에 대해서]
저는 귀여운 종잣돈을 보유하고 있기에 이 질문에 귀가 쫑긋해지더라구요-!
실제 투자금액을 알려주시면서 지방에서는 이게 가능하다고도 말씀해주셔서 또 열정이 뿜뿜해지는 말씀이었습니다-!
선배님은 매수를 마음 먹을 때 앞마당이 많았기에 비교를 많이 할 수 있으면 좋은 투자를 할 수 있었고, 확신을 갖고 매수를 할 수 있다고 하셨기에 저처럼 종잣돈이 귀여운 사람은 앞마당을 열심히 차곡차곡 모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비전보드에 작성한대로 매년 모을 종잣돈을 목표로 발품을 열심히 팔면서 앞마당을 쌓아 가야겠습니다-!
저는 비록 지금 시작점에서는 총이 아니라 칼로 전장에 나가지만~ 제 칼은 광선검이라 생각하고 ;-)
남들과 비교하지 않고 욕심 부리지 말고 저만의 속도로 달려가보겠습니다-!
좋은 말씀, 좋은 에너지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츠 선배님 많이 배웠습니다!!
댓글 0
인생탐험 깔짝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