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간의 분임과 단임을 마치고 지하철을 하아아안참 타고 역삼에 도착
몸이 이렇게 무거울 줄 몰랐다.. ㅜㅜ
여기까지 왔는데 수업을 제대로 뙇 듣고 가야하는데 따라주지 못하는 몸뚱아리 (오늘은 몸뚱아리다) ㅜㅜ
앞쪽에 앉아서 자꾸 흐트러지는 모습을 보셨을텐데 ㅜㅜ 온라인 제공도 안되는데 큰일이다.
그래도 오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믿는다.
배우는거 듣는게 문제가 아니라 하나라도 행동하고 실천해야한다고 하심!!
오늘의 주제 <선호도 있는 아파트를 고르는 법> — 임장, 임보, 비교평가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
사람들이 갖고 싶은 것을 얼마의 가격으로 사는가?
가치, 가격이 전부라는 것인데
정말 제대로 가치를 판단하고 싶다…
싸지않다고 판단할 수 있을려면 ? -→ 같은 매매가격으로 더 좋은 것이 있음 이미 비싼 것!
(비교평가는 내가 가진 돈으로 가장 좋은 것을 사라는 말을 계속 들어왔었는데.,, 정말 필수인듯)
→ 사람들이 갖고 싶으하는 것을 싸게 사는 것!! 같은 돈으로 더 높은 가치, 선호도 갖는 물건을 사는 것!!
=> 임장, 임보를 통해 사람들이 갖고 싶어하는 것을 알고 , 비교평가를 통해 싸게 사는 것!!
제대로 된 임장을 한다면
분위기 임장
- 사람들이 좋아하는 분위기가 아니더라도 이 안에서 내가 투자할 수 있는건 없을까 하면서 분위기 임장을 하자! 이게 제대로 된 분위기이며 투자랑 연결되는 임장임!
- 생활권별로 선호도를 알고 궁금한점을 남긴다. 가기전에도 어떤걸(노선, 상권, 학원, 공급) 볼건지 적어놓고 나가기
단지 임장
- 단지 안의 경사가 심해서 앞동 뒷동의 가격이 다를 경우가 있음. 이 단지에서 급매가 나올 경우 맨 뒷동에 있는 동의 급매가 나오기가 쉽다. 단지 임장을 제대로 안 했을 경우엔? 젤 뒷동 젤 안 좋은 동에서 매물이 나온지 모르고 싼 물건을 찾았다고 좋아해버릴 수도 있음!!
- 그 동안 모든 단지를 제대로 보고 가야한다고만 생각했던 것 같은데, 그런게 아니라 사람들에게 유의미한 단지를 선별하고 내 투자에 적용할 후보단지를 골라낸다.
- 동간격, 연식, 조경, 주차장 등 같은 단지상태만 봣던 것 같은데.. 사람들이 이 단지를 선택했던 요인이 무엇이었을지 생각
- 단지 자체만 보는게 아니라 단지 위치+ 단지 주변까지 함께 볼 것
- 단임 후에는 시세지도(그룹핑) & 단지분석 & 유의미한 단지 남길 것
- 어떤 단지를 분석하나?
: 단지분석 임보 - 생활권 랜드마크, 싸다고 생각되는 단지, 투자 가능한 단지, 생활권은 좋은데 선호도 떨어지는 단지, 생활권은 떨어지지만 선호도 높은 단지 )
매임
- 미리미리 해놓는 사람들에게 기회가 갈 것!
- 원래 실수요자들이 많아서 싸게 물건이 잘 안 나오는 곳인데 “세금, 상황 등으로 갑자기 매매를 해야하는 경우에 미리 매임한 사람들한테 기회가 갈 것!! 매임을 제대로 해놓아라!
그리고 비교 평가를 통해
상황에 따른 우선순위가 달라 질 수 있다
* 땅의 가치를 넘어서는 단지가 있을 수 있을까? 없을까? 무조건 땅의 가치가 우선인가?
그렇지 않다. 1군을 넘어서는 3군의 단지들도 있음, 환경이 압도적으로 좋아진 케이스,
단지 가치가 압도적으로 좋으면 땅의 가치를 이길 수도 있다니 이게 바로 단지 대 단지로 해봐야한다고 말하는 것 같다.
*** 내용이 너무너무 꽤 좋았는데 my 컨디션때문에 너무 아쉬웠던 강의ㅜㅜ 컨디션 꽝인데도 좋은건 알겠더라~
다시 한번 듣고 싶을 정도로 내용 너무 좋았습니다
온라인 풀어주시면 넘 좋겠으요~~~~ ㅜㅜ
댓글
토마토8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