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초보도 내몸값 올리기에서
전세 시가 말랐을때 매매 5억에 (이전에 실거래가 3억5천) 근데 저는 4억에 넣고싶은데 전세 시가 마른지역에서 4억에 네이버 부동산 등 온라인에 올리면 사람들의 유입이 갑자기 많아져서 전세가가 낮아지기 때문에 굳이 올리지말고 중개사님에게 4억에 빼달라고 하라하신게 설명이 맞는지 궁금해요!!
댓글
BEST | 투자를 하는 사람은 나를 제외하고도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좋은 지역일수록 그 수요는 많을 것이구요. 그런 상황에서 전세가격이 낮아 투자가 어렵다고 생각했던 단지가, 내가 전세가격을 높게 올리면서 지켜보던 다른 투자자들이 투자가 어느정도 가능하다고 판단해서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수를 하고 전세를 내놓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기존에 전세가 없었는데 늘어나게 되겠죠^^ 그렇기에 네이버 부동산에 올리는게 아니라 사장님을 통해서만 전세를 빼는 방법을 이야기해주신 부분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강의를 듣지는 못했지만 적어주신걸로 봐서는 전세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전세가 4억에도 실제거래가 되는 분위기라면 이 가격을 네이버 호가로 올리는 지 말라고 하신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실제 투자자들이 매매가 5억에 전세 4억 혹은 4.5억으로 붙은걸보고 추가로 진입이 될수도있으니. 이렇게되면 내가 투자한 물건의 전세가 빨리 빠지기가 어렵게 되는거죠.^^ 즉 전세가 많이 없는시장에서, 특히 직전 거래가 없어서 전세가가 얼마인지 잘 확인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내가 투자를했을때, 전세 시세를 현장에서 확인해보고 네이버에 올리는게 아닌, 부동산 사장님의 현장 물건으로 내놓고 거래가빨리 마무리 지어질수있도록 하라는 말씀인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