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제목
절제의 성공학
저자
미즈노남보쿠
읽은일자
25년 3월
주요내용
P. 30. 초심자는 열심히 배워라. 새로 시작한 사람은 열심히 배우는 것이 본분이다. 배우는 사람이 술과 음욕을 즐기면 성장가도에 있다가도 나락으로 떨어집니다.
->항상 초심을 잃지않고, 술과 음욕과 멀리 하자. 일단 술과 해로운 사람들을 끊어내서 다행
P. 31. 나누면 돌아온다. 가득 찬 것은 반드시 자신에게 돌아옵니다. 점차 자신의 성공을 늘리게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나눈 복이 다시 돌아와서 유복하게 되는 것이 세상의 이치입니다.
->아직 나는 돌아온 경험까진 못해본 것같은데… 덕이 부족한 듯 싶다. 아니면 내가 인지하지 못할수도.
나눔의 그 자체에서 오는 내 성취감과 기쁨을 즐기자.
P. 32. 부는 가난이 모여서 된다. 가난이 부귀의 근본이니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은 가난함이 그 근본임을 명심하고 살아야한다.
->잊지말자 6평짜리 룸
P. 34. 검소와 인색은 다르다. 만물을 낭비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자신과 주의를 다스려라. 겸손과 절제를 지켜간다면 주변에서 현인으로 알 것이다.
->겸손하고 절제 하자
P. 38. 일찍 일어나야 성공 운명이 된다. 자연의 이치에 어긋나는 생활을 하면 자연은 응당한 대가를 돌려주는 법. 성공할 운명을 갖고 태너았더라도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합니다.
->미라클모닝… 왜이렇게들 추천을 할까? 해보면 알겠지…
P. 46. 만물을 함부러 다루는 것은 백성을 무시하는 임금과 같다. 사람을 제자리에 있게 하고 그 뜻을 펼 수 있게 하는 것이 세상 만물이다. 하찮은 물건이더라도 귀하게 대햐주자. 물도 종이도 모두 아껴야한다.
->요즘들어 아끼고 꼭 필요한 소비만 하고 비우고 있다.
P. 62. 음식은 몸안을 꾸미는 재료로 그 성질은 음이다. 너무 많은 음식을 탐하지 말자.
->요새 밀가루와 액상과당, 술을 끊었는데 몸도 마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
P. 63. 가난을 다 채우면 복이 온다. 가난을 한탄하면서 당장 복을 얻으려고 하면 더욱 가난해 집니다.
->일확천금을 노리지않고 때를 기다리면 반드시 부를 창출할 수 있다.
P. 98. 차면 기우는 것이 세상이치. 음식을 함부러 먹는 사람은 수명에 이상이 없으면 재산에 손실이 있거나 자손에 결함이 있다.
->삶의 태도자체를 바꾸자
P. 133. 절제 스스로 멈출 줄 하는 것이 최고의 선이며 만물을 다스리는 근본 이치입니다. 천운은 무절제한 사람에게 가지 않는다.
->절제하는 자세 그 자체에 대해 굉장히 강조한다. 30세이상의 성인이라면 내 행동에 책임지고 아니라고 느끼는 행동에 대해선 절제할 줄 알아야 한다.
댓글
루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