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동탄 분위기 임장 후기 [열반기초 85기 65조 tjsghdzla]

 

안녕하세요 tjsghdzla 입니다.

 

오늘은 북동탄 분위기 임장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동탄 롯데백화점에서 시작했습니다. 보통 롯백에 가면 대부분 1층 푸드코트를 이용하거나 다른 층을 자주 이용했었기에 1층은 크게 눈여겨보지 않았었는데, 오늘은 1층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며 명품관 분위기와 입점해 있는 상점들을 대략적으로 확인해보았습니다.

 

그 후 롯데백화점 뒷쪽, 동탄역 근처 상권을 둘러보며 학원의 종류와 대략적인 갯수를 파악하고, 유해시설이 없는지 살펴봤습니다. 학원가보다는 술집이나 음식점이 많고, 비선호시설도 꽤 있어 보였습니다.

 

다음으로 시범단지 라인으로 쭉 걸어보았는데, 조원분 중에 근처에 거주하는 분이 계셔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시범단지 라인은 버스가 다니지 않아 쾌적하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실제로 동네가 굉장히 조용하고, 자연과 어우러진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그 중에서 시범호반써밋 아파트가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초등학교와 도서관이 인접해 있고, 카림상권을 도보 5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리베라 CC 뷰는 사계절 내내 만족도가 높다고 하며, 해당 뷰가 보이는 층과 집은 초기에 가격 경쟁력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조원분께 들을 수 있었습니다.

 

카림상권으로 넘어가니 엄청난 규모의 학원가가 눈에 띄었습니다. 이 정도 규모의 학원가는 다른 지역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다고 하는데, 정말 큰 빌딩이 학원으로 가득 차 있는 모습이 꽤나 놀라웠습니다. 카림상가 바로 옆 반도유보라오피스텔에 친구가 거주하고 있는데, 주상복합이라 상가와 오피스텔 주차장 출입구를 같이 쓰기 때문에, 공휴일이나 명절 같은 때에는 굉장히 혼잡해서 불편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상권이 아주 가까워 편리하고, 요즘 이러한 생활권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 가격이 높은 것 같습니다.

 

동탄순환대로를 따라 치동천을 넘어 걸어가다 보니, 카림 생활권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11자 상가는 순환대로 맞은편으로 대형 빌딩들이 나란히 위치하고, 역시 학원이 압도적으로 많은 점유율을 보였습니다. 카림상권과 달리 큰 도로가 있어 학원들의 픽업 차량이 버스로 다닌다고 합니다.

 

이후 센트럴예미지 아파트를 지나 처음 출발했던 동탄역 CGV 쪽으로 돌아오며 분위기 임장을 마쳤습니다.

 

이번 임장을 해보니, 식당이나 카페, 영화관, 백화점 등을 이용할 때와는 전혀 다른 시각으로 보였습니다. 평소에 상가를 지나면서 어떤 학원이나 상점들이 입점해 있는지 크게 신경 쓰지 않았었지만, 오늘은 자세히 들여다보면서 해당 상권과 생활권에 따라 어떤 수요가 있을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눈여겨보지 않았던 아파트 단지들도 새롭게 보여서 흥미로웠고, 대충 아는 지역이라도 선입견 없이 임장해보는 것이 왜 중요한지 알게 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번에는 급하게 나가느라 운동화를 대충 골라 신고 나가서, 집에 돌아오니 발에 피로가 살짝 느껴졌는데, 다음에 임장을 갈 때는 발이 편한 운동화로 골라 신고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


개미는오늘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