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기초반 85기 1 더하기 1은 귀요미조 밍고스타] 분위기 임장 후기 - 평촌

부지런하고 열정적인 채너리 조장님 덕분에 제 인생 첫 (분위기) 임장 잘 다녀왔습니다. 

 

조원 분들 만나러 가는 길-* 

 

2016년부터 3년 정도 살아봤던 동네를 임장으로 돌아다녀 보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관심이 있어야 더 깊이&넓게 알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진짜로 아는 것이 아니었다는 걸 새삼 느꼈습니다. 

 

범계역 상권과 평촌역 상권의 차이가 명확했고, 전국 3대 학군다운 학원가의 위용에 놀랐습니다. 

 

 

투자로 고려하는 지역이라면 나의 주관적 관점 보다, 다수의 사람들이 좋아할 요소가 여럿인 곳이어야 하겠죠. 

 

 

간단 체크리스트 기준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 4호선 기준 사당역에서 2호선 환승(1회…지만 출퇴근 시간대 지옥의 환승), 40분 가량 소요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 엄청난 규모의 학원가… ㄷㄷㄷ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 범계역: 롯데백화점 평촌점, 뉴코아아울렛 평촌점, 홈플러스 평촌점, 평촌(범계) 로데오거리(?)  

→ 평촌역: 이마트 평촌점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1인 가구, 노인 인구가 많은 곳, 가족 단위가 많은 곳 등)

→ 가족 단위가 대체로 많아 보이고, 노인 가구도 꽤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부근에는 미혼자들 1인 가구도 제법 있다고 들었습니다. 

 

조원 분들과의 첫 오프라인 모임 - 정말 반가웠습니다 :) 기회가 된다면 또 만나고 싶네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여러분-* 


댓글


엉탐정코난user-level-chip
25. 03. 27. 15:53

흐윽 같이 걸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많이 아쉽습니다... ㅠㅠ ! 언젠간 꼭 다시 만나서 같이 걸을날이 오길 바라며~~ 기다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