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임장 작성 후기 함께라면 열정ㅇ1넘7조

 

오프라인으로 조모임을 하면서 광주 서구지역 루트로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광주 서구 세정아울렛 앞에 모여서 미니 임장을 시작했습니다.

 

위의 지도의 기준대로 보면

 

왼쪽으로는 주거상권, 오른쪽으로는 회사들이 즐비해져 있었습니다.

 

 

도로가 넓게 있지만, 현재 지하철 2호선 공사로 인해 도로가 깨끗하진 않았다. 

그리고 지하철 공사로 인해 주변상권이 힘들어 폐업한 가게들도 보이곤 했다. 

도로가 공사로 인해 지저분하고, 공기도 좋지 않지만, 미래 발전을 위해 공사중이라는 의미로 장기적으로는 투자할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회사상권 뒷쪽으로는 , 술상권들이 많고, 먹거리가 많았고, 이 지역이 예전에 광주육군부대가 있었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밤이되면 화려한 주점가가 즐비해있었다.

 

상무지구에서 시청을 지나 유촌동으로 갔는데, 이곳은 다시 주거상권으로 바뀌게 되었다.  

 

 

공원에는 사람들도 꽤 있었고, 문화센터 도서관도 있고 주거공간에 해당 시설이 있을 경우 너무 좋겠다 라고 생각했다.

아파드도 있지만 또 앞에는 원룸이 즐비해 있기도 했다. 

 

 

원룸촌을 지나 이제 기아자동차가 나오는데,, 주변에 상권이 발달되어있지 않고, 보도블럭도 경사가 져있고, 인도도 깨끗하지 않아 대기업 주변인데도 생각보다 발달되지 않은 주변상권들이 이게 맞나 싶다가도,

여긴 지방이다보니, 주거지역과 일하는곳이 자차 이동이 대부분이라 그럴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었다.

 

 

기아자동차를 지나니 이제 대형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버스터미널이 나오면서 갑자기 상권이 다시 발달되어 

분위기가 확 달라졌다. 건너편에는 병원 성형외과 안과들이 즐비해 있었고, 

도로도 깨끗해져서 걸어다니는 사람들도 많고, 자동차도 많이 지나다녔다. 백화점도 한바퀴 둘러보고, 

이제 카페에 앉아서 서로 임장후 느낌 공유를 하는데

 

만약 혼자 임장을 갔더라면 나의 편견과 생각에서 그쳐지는 임장으로 끝났을텐데, 여러 조원들의 의견과 다양한 생각들을 공유하면서 임장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너무 좋았다. 

 

조원들이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는 덕분에 열반스쿨 기초반 너무 즐겁게 들어 기분이 좋았고,

이 인연 오래 함께 부동산 투자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나마니user-level-chip
25. 03. 24. 17:37

분임 정리까지 수고 많으셨습니다~ 서구에 대해 여러가지 이야기해주셔서 제가 갖고 있던 생각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이번 주도 잘 마무리햐보시게요~

퓨처리치1user-level-chip
25. 03. 28. 00:52

캔디뽀님 잘 읽었어용 !! 실준도 우리 화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