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평가의 마침표는 매수와 보유. [서기21기 4급지투자 3월 서투기에서 해내조 행냥]

안녕하세요. 행복한 행냥입니다

2주차는 양파링님과 함께 단지가치를 파악하여 비교평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범위 내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여 보유하라

비교평가 강의이지만 비교평가를 끝도없이 하다가 아무것도 안 사는 것보다는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를 하는 것이 낫다는 말씀을 새겨보았습니다.

 

 

땅의 가치는 쉽게 변하지 않는다

위치가 좋지만 환경이 덜 좋거나 연식이 낡은 곳들이 많은데 그럼에도 땅의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단지를 바라봐야겠습니다

하지만 투자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선택은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배웠습니다. 구축 신축 가격이 같으면 안 될 아이가 같다면 저는 여지없이 구축을 선택하는 땅애호가라서 아직 마음에 저항이 있지만 저의 상황에서는 땅의 가치 차이가 크지 않다면 연식도 우선적으로 봐야겠습니다.

 

 

콤파스

선호요인 최고단지 최저단지

다음번 생활권정리와 이번 단지분석을 할 때 이 부분을 꼭 넣어봐야겠습니다

 

 

우선순위와 시세트래킹

투자기회가 왔을 때 신속 정확한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앞마당을 만들 때 반드시 단지 투자 우선순위를 정리해두어야겠습니다. 다른 생활권, 다른 지역 간 우선순위를 정하는 부분이 어렵기는 하지만 우선 한 생활권 내 우선순위를 정하고 투자 후보 단지들은 지역내, 지역간 우선순위도 세워봐야겠습니다.

또 양파링님께서 투자했을 때 기회가 단3개월 뿐이었던 것을 보니 투자후보 단지들은 지속적으로 전세소진과 가격을 트래킹을 해서 투자 기회를 잡아야겠습니다. 

 

 

 

양파링님의 마지막 강의는 토요일 임장 가는 아침 지하철에서 들었는데요.. 마지막 양파링님의 투자담에서 갑자기 눈물이 나서 지하철에서 눈물을 참느라 아주 혼났습니다. 

 

파더테레사 양파링님 예리한 통찰과 따사로운 응원과 격려 감사합니다! ♡ 


댓글


행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