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 21기 60조 라보엔젤] 3주차 강의후기

안녕하세요^^ 라보엔젤 입니다.

 

서투기 3주차 양파링님의 강의를 듣는 내내

그동안 끙끙 앓던 부분들을 해결할 방법을 드디어 찾는구나!

감탄과 설렘을 느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듣고 느낀점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내 앞마당에 이대로 따라해서 내것으로 만들자

 

입니다.

 

 

 

<앞마당 내 비교평가>

서울과 경기도, 입지 좋은 구축과 입지 덜 좋은 신축, 그리고 평형과 구조까지!

비교하자면 너무나 변수가 다양한, 수많은 단지들 속에서 허우적대며 수개월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리뉴얼된 서투기 강의에서 서울과 경기 지역간 비교평가 방법을 알려주신다는 말을 듣고 정말정말 많이 기대가 됐었는데요. 이렇게 명확하게 알려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적용할 것

  1. 투자후보로 고려하는 단지들의 있을 때, 두 단지의 가치, 가격, 리스트를 차근차근 따져보고 땅의 가치에 우선을 둘 것이냐, 상품성과 선호도를 우선으로 할 것이냐를 판단하기. 

  2. 그리고 같은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최고의 단지인지 검토하기

 

 

 

<지역 분석>

지역에 대해 분석할 때,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을 차례대로 살펴보며 다소 기계적이라고 느끼거나, 임보에 번호순대로 넣어가니 모든 요소가 동등한 비중의 중요도를 가지는 것처럼 느껴지고는 했습니다. 이번에 양파링님께서 사람들이 해당 지역에 살려고 하는 이유에서 출발해서 말씀해주시니, 입지 요소 중 어떤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봐야할지, 한 요소가 단지들의 선호도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등을 자연스랍게 생각할 수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지금 할 수 있는 투자를 이어간다는 것의 의미>

강의 후반부에 다뤄주신 양파링님의 실제 투자 사례는 지금의 저에게 정말 큰 깨달음과 울림을 주었습니다. 멘토님은 그 당시 모르는 지역이 있고 부족함에도 투자를 하셨습니다. 다 지나고 나서 보는 저에게는 너무나 훌륭한 투자인데, 당시의 상황에 감정이입을 해보면 최고의 선택은 아니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를 했다. 내 것으로 만들었다는 결정과 행동의 결과는 엄청났습니다. 매수 매매가를 이미 훌쩍 넘겨버린 전세가, 그리고 그 한 번의 투자가 가져왔을 수많은 후속 투자들이 이제야 보였습니다. 마음에 들지않더라도 내가 부족하게 느껴지더라도 지금 이 순간 최선을 다해 고민하고 선택하고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뼈져리게 느낍니다. 망설임의 시간은 이제 그만. 가보지 않은 지역에 대한 막연한 동경은 이제 그만! 

저도 3개월 내에 지금의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투자를 하고 꼭 내것으로 만들겠습니다!

 

한말씀 한말씀이 귀한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양파링님♡

 

 

 

 

 

 


댓글


라보엔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