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30기 우ㄹ1서로 도와서 롱하게 4ㄹ아남을조 리버오션뷰] 3주차 우도롱 튜터님과의 튜터링데이 후기

  • 25.03.25

안녕하세요, 리버오션뷰가 나오는 아파트에 살고있는 리버오션뷰 입니다. ㅎㅎ

오늘은 처음 만났지만 처음이 아닌것 같은 우도롱 튜터님과의 값진 튜터링데이 시간 보낸 후기를 써볼까합니다.

 

 

1) 임보를 잘쓴다는것은 이런것.

 

누구나 다 처음이 있듯 우도롱 튜터님도 초창기 실전반에서 ‘피드백 할 내용이없어서 피드백이 없습니다.’라는 말을 들었다고… 본인도 아직까지 충격적이었고, 저도 그런시절이 있었다'고 말해주셨습니다. 저도 임보가 잘쓰는편이 아니라 많이 공감도 되고, 아직도 고칠부분이 많다는 사실이 스스로를 주눅들게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6년차 투자자 우도롱 튜터님의 말씀에 위로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단지임장, 투자물건을 찾는 법에 대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정말 명불허전… 아,,, 임보는 이렇게 까지 써야 최상단이구나 라는걸 느낄수 있는…. 정말 임보에 진심인 임보를 보게되어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무조건 투자가 1순위 이지만 그 1순위 투자에 확신을 가지고 더 잘 보유해 나가기 위해서는 임보에 제 생각을 더 많이 담아가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 리버님은 이 생활권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비교분임으로 제 앞마당이자 월부2호기를 했던 지역을 가다보니 저도 모르게 지역에 대해서 한번더 생각해보았고, 지난 저의 임보를 들춰봤습니다. 아니나다를까 튜터님께서는 A생활권에 대해 질문을 주셨고, 그자리에서 지역분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잘 설명해주셨다는 말을 들을수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담부터는 지양하라는 말로 하셨지만, 제가 투자했던 투자를 고려했던 단지들에 대해서 넌지시 질문드렸을때 튜터님의 생각을 들을수있었습니다. 다행히 튜터님과 싱크율이 맞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더 자신감을 가질수 있었떤 소중한 임장시간이었습니다.

 


3) 저도 이런선배, 이런튜터, 이런사람이 되고싶습니다.

 

처음 실전반 오신분도 저희조에는 많았고, 저 또한 지투를 제외하고 실전반을 처음하는 지라 많이 긴장도 했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러한 마음을 잘 아셨는지, 아니면 원래 그런 튜터님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편안한분위기에서 진심을 다해서 질문도하고 개인적인 생각도 많이 들을수 있었습니다. 치부같아서 들춰내기 힘들지만 어떻게 이때까지 투자를 해왔는지, 얼마나 깨졌는지를 인간적이고, 사람냄새가 나게 그렇지만 과하거나 모자르지않게 그렇게 튜터링데이에서 모든순간순간을 잘 이끌어주셨습니다. 월부에서 뿐만아니라 회사에서 그리고 가정에서도 그렇게 사람냄새가 나고, 진심이 느껴지는 그런 사람이 되고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튜터님도 반쪽과 가족과 보낼수 있는 금쪽같은 주말시간을 선뜻 내주시고 저희를 위해서 달려와 튜터링을 해주시고 애써주신것을 알기에 너무너무 감사했고, 이 선한영향력을 저도 이 세상에 미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리버오션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