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거주하던 A아파트에서 B아파트로 이사를 하려면 기존에 A아파트에서 받았던 주담대를 A아파트 매도한 돈으로 남은 주담대를 상환을 해야 하고(보통 이렇게 매도한 돈으로 상환하는건지..) 새로 매수한 B아파트에 대해서는 그거대로 따로 주담대를 받아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게 맞는건가요?
2. 실거주하던 A아파트를 전세주고 B아파트로 이사가려는 경우, A아파트에 주담대가 있다면 이것은 어떤 방식으로 상 환을 해야 하는건가요? 보통 전세입자 전세금 중 일부로 상환을 하는건가요? 그리고 이사가려는 B아파트는 그거대로 주담대를 받는거고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그날의 진심님^^ 안녕하세요!! 주담대에 대한 질문을 주셨네요^^ 1. A아파트와 B아파트의 주담대는 연동되지 않고 개별적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A아파트 주담대에 대해서는 A 매도시 상환을 하시며, 이사가시는 B아파트에 대한 주담대를 받으시면 됩니다. 2. 실거주인 A아파트에서 B아파트로 전세로 가실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A아파트에 신규 전세임차인의 보증금으로 A아파트의 주담대를 상환의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A아파트의 주담대가 남아 있으면, 신규 전세임차인께서는 우선적으로 들어오지 않거든요.ㅠㅠ 그리고, 이사가고자 하는 B아파트에 대한 주담대를 별도로 받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