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라블라맘입니다.
이번 강의는 선배와의 강의라는 말에 이건 어떤건가 ? 했었습니다.
뭔가 튜터님들과는 다를까?
처음뵙는 자주가족 선배님의
갈아타기의 모든것!!
우선 정말 생생한 경험담
아직 많은 동료가 없고, 또 이런 경험담을 들을일이 없었는데. 글로만 보는 것과 다르게 이 생생함과 간절함과 모든 과정을 강의로 들으니 제가 체험한것 처럼 와 닿았습니다.
항상 유투브나 이런곳에서 하는 말이 있죠
하락장에서는 갈아타기 하기 좋은 시기이다.
주변에 좋은 단지 3개 정도 알아 놓고 그럴때 갈아타기를 하는 것입니다.
그분들 말처럼 그냥 그렇게 되는건줄 알았습니다.
이런 철저한 계획과, 도전과, 계산과 노력이 필요한 일인줄 몰랐네요.
다음 투자로 매도후 매수를 계획하고 있는 저에게는 정말 피가되는 강의였습니다.
1. 계획세우기
내 상황을 점검하고, 기준을 세우고, 가장 중요한 세금까지 계삭한뒤 뽀족한 계획을 세울 수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머리속으로만 생각하고 있었던 그런 것들을 하나하나 손으로 확인해서 데이터화 해서 가지고 있을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2.갈아탈 지역과 물건 찾기
지금처럼 임장하고 임보를 쓰고 있으면 저절로 생기는줄 알았어요 ㅎㅎ, 임장하면서 내 상활에 맞는 물건을 찾아서 차곡차곡 쌓아 놔야 갈아탈 시간을 줄일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3. 매수는 기술, 매도는 예술
생생한 매도 과정을 들으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년 늦어도 내후년에 매도를 생각하는 나는 뭘 하고 있었지?
우선 1년째 되는 날에 부사님과, 임차인분께 안부인사를 해보자 ㅎㅎ 관계를 잘 쌓아놓자 ㅎㅎ
무조건 팔고 넘어가자가 아니라, 시간적 데드라인과, 가격적 데드라인을 만들어 놓아야 한다.
4.매수에 성공하기
옆그레이드가 아닌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 후보를 잘 선정해 놓고, 비교하고, 최종 물건을 선정해야 하는 것.
4년동안 배운 모든것들을 총 동원해서 갈아타기 하신 선배님을 보고 지금의 나는 여전히 우당탕탕 이지만, 아직 저 미래가 보이지 않지만, 더 좋은 단지를 살 자격이 있고, 무릎이 나가고 입이 다 헤지고 주말마다 아이와 남편을 두고 가는 맘이 불편하지만 그래도 노력한 그 시간만큼 우리는 더 좋은 미래를 꿈 꿀 자격이 있다는 걸 알려주시고 느끼게 해주셨습니다. 선배님 감사합니다.
두번째 선배님은 여러번 들었었던 김인턴 선배님 !!
어디서 강의하고 오신것 처럼 머리속에 쏘오옥!! 넣어주셨습니다.
이번에는 앞마당을 관리 하는 법과 매물을 보고 협상하는 실제로 투자로 어떻게 연결시켜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 알려주셨어요
저도 이제 10번째 임보를 쓰고 있기에 9개의 앞마당이 있습니다.ㅎㅎ 그런데.. 관리는?
저번달에 쉬면서 시세트레킹을 다시 한번 정리했었습니다.
나름 효과적으로 관리를 해보고 싶었거든요.
강의를 보고 나서 어떤점이 잘못되었는지.
중요한걸 놓친건 무엇인지 알수 있었어요
기초강의만 계속 들어온 저도
시세트레킹을 해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었고,
강의에서 이렇게 하면 되요 ~~ 라고 해서
양식을 받아서 채워넣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대로 숫자만 채워넣고 있었더라구요
그래서 아무리 트래킹을 해도 시세가 머리속에 들어오지 않았어요
단지 선정부터, 숫자를 넣으면서 어떤 생각을 해야 하는지, 전달과 비교하면서 어떤 변화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그것을 전임으로 확인해야 마무리하는 것이라는 거를 배웠습니다.
시세트레킹을 하면 투자할 단지가 저절로 보이는줄 알았는데 ㅋㅋ 왜 안보이나 했었거든요..
이런 중요한 과정을 하지 않고 오로지 숫자만 넣고 있었기 때문이었네요.
기계적으로 복붙만 하고 있던 원페이지 관리와 무섭기만 했던 전수조사 까지..
1부터 10까지 단계단계마다 보여주시면서. 혼자서도 해나갈수 있도록 알려주셨습니다.
이 앞마당을 어떻게 결론을 쓰면서 다 확인을 하지? 라고 생각할줄 알고 친절하게 스케줄표까지 보여주시면서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주셨어요
이번달 임장으로 무릎이 너무 아파서 다음달 임장을 고민끝에 가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맘이 너무 불편했어요..
이렇게 많은 것들을 배운 이 시점에서 임보를 써야 이게 내것이 될텐데 다 사라지는거 아닐까 하구요~
다음달을 또 어떻게 보내야 하는 불안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선배님께서 제게 할일을 주셨네요..
엉망이었던 앞마당 선호도를 다시 정리해서 단지를 선정하고,
시트를 정리해보는 것. 다음달 저의 원씽으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가격대별 시세트레킹시트까지 만들어 놓기!!
이렇게 다음달에 해야할 일을 정해 놓으니 불안했던 맘이 누그러 졌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번주 호기롭게 열심히 매임을 했고, 집에와서 내가 뭐했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에게 가장 부족했던 매임 정리를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팁을 주셔서 이번주 매임에 적용해서 정리를 잘해봐야 겠습니다.
지금 제가 하고는 있지만 많은 부분에서 놓지고 있던 그런 과정들과 이유들을 이번 강의를 통해서 집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선배님들의 강의는 정말~~
피와 살이 되는.. 지금 공부와 투자를 하고 있는 저에게 너무 필요한 내용들이었습니다.
김인턴 선배님의 프로세스대로 정리하고, 반복해서
자주가족 선배님처럼 멋지게 투자에 성공해봐야 겠습니다.
선배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재테크, 남들은 어떻게 할까? 3초 가입하고, 후기를 이어서 보세요.
35만명이 월부에서 재테크를 시작했습니다. 월급쟁이들의 재테크 경험담을 들어보세요.
댓글 1
블라맘님 후기 잘 읽었어요. 지금은 내가 원하는 모습이 아니지만 결국엔 다 쌓여서 달라진 블라맘님이 되실거에요 ㅎ 제가 그랬던 것처럼요! 남은 실전반도 응원드릴게요 홧팅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