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85기 1채 말고 10채로 시스템 구축할 조 야근] 4주차 조모임 후기

안녕하세요. 야근입니다.

오늘은 열기 4주차 마지막 조모임 날이었습니다.

좀 친해졌다 싶으면 한 달이 끝나는 매직…☆

짤봇!

 

하지만 우리는 월부 환경 안에서 또 만날거고요?! ㅋㅋㅋㅋㅋ

아시쥬? ​( ͡° ͜ʖ ͡°)~ㅎ

 


 

같은 강의를 들어도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이 모두 다르다는 것은 늘 신기한 경험인 것 같습니다.

저는 정말 강의에서 새롭게 알게 된 것을 이야기했다면,

다른 분들은 개인의 경험까지 빗대어 느낀 점을 말씀해주시는 것들을 보며 늘 새롭게 듣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 가끔 아 그런 것도 있었나? 하는 것들은 키워드를 적어두고 복습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간만에 조모임 시간도 평소보다 조금 여유로워서

와케님이 알면 도움이 될 만한 것들도 더 많이 보여주시고 해서 감사했습니다 ㅎㅎ

(역시 조 내에 슨배릠이 있다는거슨…☆ 럭키비키…☆)

 

그리고 마지막에 산다님께서 나눠주신 우크라이나 초콜릿!!!

너무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ㅠㅠ

 

 


 

그리고…. 오늘 조모임에서는 오글거려 담지 못했던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흠흠

다들 써 주실 거죠…? 저 다 읽어보러 갈 거에요…..☆

 

  • 와이케이91 님 : 110조의 든든한 조장 와케님! 매주 멱살잡이로 조원들 잘 이끌어주시고, 대부분이 초보자인 조원들 사이에서 혼자서 가장 경력자여서 얻어가실 게 많지 않으셨을 환경에서도 본인이 알고 있는 것을 아낌없이 나눠주시려고 하는 모습이 멋졌습니다. 덕분에 많이 여쭤보고 많이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호기와 전세빼기 성공하신 것 너무 축하드리고! 어려운 결정이셨을텐데… 유리공 지키기도 응원드립니다!!
  • 청크람 님 : 크람님! 저희 만난지 초반에는 당첨된 청약때문에 기쁘기도 하지만 고민도 많이 하셨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어느 순간 그런 고민하는 모습 보다는 현재의 상황 안에서 다시 힘내보고자 하시는 반짝이는 눈빛을 보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3주차에 오프라인 도전하시는 모습도 너무 멋있었어요!! 다음달 지투기도 화이팅 하시고!! 저도 지방으로 가야할 것 같아 궁금한 게 많을 것 같은데 저의 질척임도 잘 받아주셨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을… 가져봅니다….헤헿
  • Bdup 님 : 비덥님! 저번 분임때 결혼식 하객룩으로 끝까지 함께 완수하신 모습이 너무 인상깊었습니다 ㅋㅋㅋ 지금 회사나 이런 저런 상황으로 쉽지 않으신데도 포기하지 않으시고 투자자로서 꾸준히 성장하고 계신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주변 정리 잘 마치시길 응원드리고 또 월부에서 다시 만나요!!
  • 선개미 님 : 개미님! 저희 분임 끝나고 역으로 가면서 예니님이랑 같이 이야기 했던 것 같은데, 개미님만의 페이스로 꼭꼭 씹어 소화시키고 다음 스텝 밟기로 결정하신 것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이라면 계속 이어서 듣는 게 낫지 않겠냐고 뜯어말렸겠지만… 개미님의 눈빛은 뭔가 혼자서도 나태해지지 않고 잘 해내실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늘 적극적으로 질문해주셔서 옆에서 오히려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감사해요!
  • yennie 님 : 예니님! 분임때 옆에서 걸으면서 여러가지로 궁금증을 많이 가져주셔서 저도 오히려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슬픔이라고 하셨는데 진짜 전혀 못 느꼈어요! 오히려 엄청 꼼꼼하신 성격 덕분에 다음 달 실준 때에도 훨씬 더 꼼꼼하게 잘 해내실 것 같아요!! 야근때문에 바쁘신 중에도 끝까지 해내신 것 너무 멋집니다! 저희 다음 달 조모임에서도 또 만날 수 있으면 좋겠어요 ㅋㅋㅋ!!
  • 훈이마미 님 : 마미님! 오늘 조모임때도 말씀해주셨지만, 육아라는 상황이 변명거리가 되기에 너무나 좋은 상황임에도 스스로와 타협하지 않고 해야겠다고 마음 먹은 것을 꾸준히 해내시는 모습이 정말 너무 멋있었습니다! 훈이도 옆에서 그런 엄마를 보고 크면 역시 멋진 사람으로 자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ㅎㅎㅎ 남편분과도 더 나은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대화해 나가고 있으시다고 하셔서 제가 다 마음이 기쁘네요! 마미님의 지금 열정이면 앞으로 못해내실것은 전혀 없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 산다 님 : 산다님! 저희 조의 가장 인생 선배로서 가끔씩 인생 경험에서 나온 진심 어린 말씀을 카톡이나 오프라인에서 전해주실 때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봉사자의 삶으로 가득하여 돈이나 부에 대한 불신이 있던 마인드가 열기를 통해 많이 바뀌게 되신 이야기도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초반에 급하게 매수를 하시려던 것이 잘 되지 않았을 때에도 내것이 아니었구나, 하시면서 배운 것들을 더 적용하고 때를 기다리려고 하시는 모습도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산다님도 소화기간 잘 거치시고 또 월부에서 다시 뵙길 바랍니다!
  • 묭싸치 님 : 묭싸치님! 후반부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조모임에서 뵙지 못하여 아쉽지만, 바쁘신 중에도 수익률 보고서 자체 스터디 시간에도 참여하시고, 조모임에서도 질문이나 말씀 적극적으로 많이 나눠주셨던 것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물론 지금은 상황이 조금 어렵더라도 꾸준히 투자자로 성장해 나가실 모습을 응원드립니다!!

 

7개의 감사 짤 아이디어 | 재미있는 이모티콘, 웃긴, 재미있는 gif

 

110조 여러분!

항상 긍정의 기운과 응원 메시지 많이 남겨주셔서 3월 한 달을 덕분에 정말 알차게 잘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 다음 달 부터는 각자의 상황이 또 달라지겠지만

지금처럼 주어진 환경 안에서 힘내고 또 서로 안부도 자주 주고받고 할 수 있는 오래 보는 사이가 되면 참 좋겠습니다 ☺️

 

모두 정말 고생하셨고, 얼마 남지 않은 종강까지 좀 더 화이팅 해봐요!!

감사합니다~!!!

 

 


댓글


청크람user-level-chip
25. 03. 30. 22:53

바로바로 후기쓰시는 대단한 야근님! 저도 친해질때쯤 헤어지는건 늘 아쉽지만.. 앞으로 야근님 올리시는 글 보면서 안부 묻겠습니다 ㅎㅎ 저도 야근님께 하고 싶은 말은 후기에 남겨볼게요 한달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

와이케이91user-level-chip
25. 03. 31. 07:57

야근님! 저는 기술적인 것보다는 마인드적으로 많이 배운 것 같아요😃 한 분 한 준의 경험과, 야근님의 끊임 없는 노력! (첫 주부터 오프 가시는 야근님의 열정!) 앞으로도 월부 유니버스 안에서 함께하면서 옃기에서 작성한 비전보드의 목표를 위해 열심히 달려봅시다!!

선개미user-level-chip
25. 03. 31. 08:08

야근님, 마지막 조모임 끝남과 동시에 바로 후기 남기셨군요!! 역시 실행력이 엄청나시네요 ㅎㅎ 열기반에서 야근님처럼 묵묵히 그리고 성설하게 투자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앞으로도 월부 안에서 느리지만 포지하지 않는 투자자가 되어봅시다!! 중꺾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