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우선, 최고의 강의를 제공해주신 자모님, 게리롱님, 망구님, 제주바다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다.
사실 지난 달 실준반을 들으면서 임장이라는 것을 처음 해보고, 당연히 임장보고서라는 것도 처음 써봤다.
난생 처음 해보는 임장은 생각보다 더 힘들었고, 끝나고 집에 들어오면 지쳐서 쓰러지기 일쑤였다. 임장보고서는 너무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고, 심지어 결론조차 제대로 내지 못 하고 끝나 아쉬움만 가득했던 첫 보고서였다.
그렇게 시간에 휩쓸리듯 자연스럽게 지방투자기초반을 신청했지만 어디서부터 고쳐야할지, 어떤 식으로 해야 성장할 수 있는 건지, 고민만 가득한채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조원 분들과 임장을 하면 할수록 많은 변화가 생기는 것을 느꼈다.
중소도시 투자에 대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어느 지역이 지금 괜찮은지, 해당 지역들의 특성과 어떤 생활권들이 선호도가 높은지 등등 아직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지역들에 벌써 여러번 다녀온듯한 생생한 강의를 통해 많은 자신감이 생겼다. 그리고 실제로 현재 지방은 많이 싸다는 것을 피부로 느꼈고, 이 정도로 좋은 단지가 이 정도 가격이면 나도 투자할 수 있겠는데? 라는 생각은 정말 수십번은 한 것 같다.
더불어 함께 하는 조원 분들과 배정된 임장지에 대해 각자의 생각을 여러번 공유하며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고, 힘들고 지칠 때 서로 으쌰으쌰하며 낙오되지 않도록 도와가며 더더욱 자신감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그렇게 빠르게 한 달이 지났고, 강의 수강하기 전과 지금의 모습을 비교해보면 정말 많이 성장했다는 것을 느낀다.
임장에 대한 두려움도 조금 사라졌고, 두 눈에 최대한 많은 것을 담으려 하다보니 발걸음이 더 가벼워졌다.
임장보고서 또한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더 나에게 필요한 내용들만 콕콕 담아낼 수 있을까 끊임없이 고민하고 수정해보며 지난 달 보고서보다 더욱 퀄리티 높은 결과물이 나왔다고 생각한다.
지역과 단지 분석에 접근하는 기준 역시 보다 체계적으로 자리잡고 있는 느낌이다.
이렇게 실력을 많이 쌓아 나중엔 조장에도 지원하여 남들에게 더 베풀고, 많은 것을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도 감히 해봤다.
지기반과 함께 한 지난 11월 한 달은, 바르게 성장하는 모범적인 과정이었다고 생각한다.
배우고, 깨우치고, 수정하고, 바로잡고, 완성하고, 또 다시 배우고...
덕분에 앞으로의 내 인생 플랜에 작은 조각을 맞춘 느낌이고, 그 플랜대로 향후 몇 년은 정말 열심히 해 볼 생각이다. 아니 무조건 그렇게 할 것이다.
지기 14기 38조에서 최고의 동료들을 만나 아주 즐거운 한 달을 보냈고, 최고의 강사진을 통해 질 높은 강의를 수강하며 많은 지식들이 쌓이는 것을 느낀다.
지기반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절대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끝까지 버티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그렇게 하면 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함께하는 동료들 역시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여 본인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댓글
파오리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