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숙원 '성수전략정비구역 정비계획' 결정 고시 완료
https://www.yna.co.kr/view/AKR20250328065700004?input=1195m
😀요약
'성수전략정비구역'의 지구단위계획(정비계획) 결정이 고시(28일)
수변을 누리는 서울의 대표적인 한강변 명품 주거단지
총 4개 지구로 구성돼 있다. 16만평에 총 55개 동, 9천428세대(임대주택 2천4세대 포함)의 공동주택이 들어서는 대규모 재개발 정비사업구역
서울숲을 연결하는 선형공원 2곳, 단지 내 입체 데크, 수변 문화공원 등이 조성된다.
🧐팩트
ㅁ정비사업 절차는? 몇단계야?
-기본계획 수립 → 정비계획 수립 및 결정 고시→조합설립인가→사업시행인가→관리처분계획 인가→착공 및 준공
“2단계에 해당”
ㅁ3년 내 실현 가능성이 있는가?
성동구에서 성수동이라는 땅에 강남과 물리적인 접근성 교통 접근성 모두 뛰어나고, 평지에 한강뷰를 끼고 있는 노른자 땅 “현재 트리마제”가 그 대표성을 지니고 있어 충분히 사업성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직 정비사업 2단계로 전체적인 진행에 있어 3년 내 실현 가능성은 보이지 않는다.
ㅁ입지를 개선시키는가?
한강변의 노후 주거단지들을 밀어버리고 평지에 트리마제와 같은 랜드마크가 4개지구에 들어오고 수변공원 및 선형공원 등 사람들이 좋아할 환경으로 바뀜으로서 입지 가치가 개선되고, 성동구 내에서도 가장 선호할 수 있는 생활권으로 바뀔 것이다.
ㅁ가격이 반영되어 있는가?
성수동양, 강변현대, 한강산신, 청구 강변 등 정비구역 대상에 포함되는 소규모 노후 주거 단지들이.. 성동구에서 최고가 TOP 10안에 다 들어간다.. 이미 그 기대감이 반영되어 있다. “트리마제”의 효과로 봐도 되겠다.
🤔투자 생각
호제를 바라보는 관점에서 입지를 개선시키지만 3년 내 실현 가능성이 적고, 이미 호제에 대한 기대감이 가격에 반영되어 투자로 접근하기에는 다소 부적절한 조건으로 보인다. 또한 재건축을 바라보고 들어가게 될 경우 분담금에 대한 RISK또한 고려가 필요하다. (물론 사업성이 뛰어나 분담금을 돌려준다고는 하지만.. 경기에 따라 정책에 따라 바뀔 수 있다.)
그럼 나에게는 어떤 투자기회를 줄까? 성수동 전략정비구역이 들어서며 그쪽으로 이주를 하기 위해 물건을 던지는 “여전히 가치 있는” 단지들에 대해서 저렴하게 매수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겠다.
더 좋은 곳이 생기긴 해도, 여전히 그곳도 가치 있는 곳이니깐.
🤔전체적 분위기
#토허제 풍선효과 없었따.. 마포,성동 매물 줄며 ‘잠잠’
(단지별로 다르지만 선호하는 신축들은 현장에서 주인들 기대감에 호가 올리고 매물 거두는 일 다반사)
#인플레.경기 둔화 불안감에 또 지붕 뚫린 금값
#얼죽신 안되면 재건축.. 서울 구축 집값 년 3.7% 뛰엇다.
#2월 미분양 주택 7만가구, 전녀 비 3.5% 하락, 준공 후 미분양 늘어
#한풀 꺾인 미분양 증가세.. 대구.충남은 늘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해바라기v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