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이유맘 입니다 .
11월에 시작한 지기 강의가 어느덧 4주차로 마무리 짓게 되었네요.
벌써 한 달이나 됐다니,, 하루하루가 긴 듯 하면서도 월부안에 머물면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4주차 강의는 F,G지역 강의로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지역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매 수강마다 느끼지만 강의에서 나온 지역은 빨리 가고 싶다는 생각만 하게 되네요 .
-공급-
F와 G지역은 다른 지방 도시와는 달리 접근성이 무척 좋은 지역이였습니다.
수도권에서도 접근하기 좋은 지역일 뿐만 아니라, 일자리도 갖추고 있어, 사람들의 수요를 충분히
끌어올 수 있는 지역이였습니다.
그럼에도 생활권 내에서도 공급 문제로 가격이 여전히 많이 눌려있는 곳이 있었고,
이 공급 문제는 해당 지역의 공급문제와 더불어, 인근 지역(생활권을 공유할 정도로 인접한)의 공급 또한
가격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습니다.
그 지역내의 공급만 생각했다면 앞으로 투자하는 데 큰 리스크가 될 뻔 했던 상황들.
공급에 대한 리스크, 생활권을 공유하고 그 안에서 신축이 입주하면 서로 어떤 영향을 주고 받는 지,
표면적인 것만 생각했던 부분들을 하나하나 제주바다님께서 집어주셔서,
놓칠 수 있었던 부분을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포인트-
단순히 F지역의 A생활권이 우수하고 사람들이 좋아하니 여기에 있는 곳만 투자해도 수익률이 높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면, 아무리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여도, 그 지역안에서 사람들의 수요를 끌어들이는 요인은 따로 있었습니다. 신축에 대한 선호도, 학군지에 대한 선호도, 균질성과 편의시설에 대한 선호도
이러한 특징들을 생각하지 못하고 투자로 접근한다면 같은 투자금을 넣어도 상승장에서 치고 올라 갈 수 있는
전고점의 차이가 꽤 클 수 있다는 것, 이는 투자자에게 수익률 결과로 안겨준 다는 것.
결국에는 지역 내에서 비교평가를 하고 같은 투자금이면 어디가 나을지를 찾는 투자 포인트를 잘 잡아야 투자자로서 잃지 않는 투자,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방에서 돈 벌 기회는 여전히 많다-
기회의 시기입니다.
매 강의에서 듣게 되지만 와닿지 않았던, 이전 망구님 강의에서 완벽한 투자 시장은 없다. 기회의 시장에도 리스크는 존재한다.
제주바다님 또한 리스크를 어떻게 대비하고 투자로 이어지게 할 수 있는지, 리스크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어떤 것을 중점적으로 보고 투자포인트를 잡을 것인지 말씀해주셨습니다.
여전히 돈 벌 기회는 많지만 결국 내가 앞마당을 만든 그 지역을 얼만큼 이해하고 시장에 접근했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번 지기 재수강을 하며 다양한 지역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지역들도 재미있게 들으며 앞으로 투자할 기회를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투자자로 한 발 짝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인사이트를 얻게 해준 강의였습니다.
제주바다님 감사합니다~!
BM
댓글
이유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