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차인과의 갈등

안녕하세요. 답답한 마음에 글을 씁니다.

 

임차인이 월세와 관리비를 미납하여, 소송 중에 있습니다.

(소송 들어가기 전에, 협의해 보려 했으나, 임차인이 연락불능상태가 됨)

 

그리고 며칠 전에 문자가 임차인으로부터 왔는데,

본인들이 미납한 월세 빼고 반환소송을 하겠다고 하고,

쌍방합의하에 마무리하고 싶으면 전화하지 말고 문자를 보내라고 하네요.

(관리비에 대한 이야기는 전혀 없음. )

 

저는 그동안 소송비와 부대비용, 정신적 피해 등등 추가비용이 만만치가 않은데요.

그래서 그냥 끝까지 소송을 해볼까도 생각이 듭니다.

 

변호사 측과 이야기해달라고 했는데, 임차인측이 전혀 전화를 받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막무가내식 문자를 받고도, 그냥 합의를 해주는 게 나은건지,

아니면 소송을 끝까지 하는게 나은건지,

판단이 잘 서지 않아, 글 남깁니다.

 

 

 


댓글


요곰월드user-level-chip
25. 04. 01. 15:45

지니해바라기님 ㅠㅠ 힘든 일이 있으셨군요. 잘 알아보시고 좋은 결과 나기를 기원합니다...

목부장user-level-chip
25. 04. 01. 21:33

안녕하새요 지니해바라기님 이러한 상황이면 화도 나고 답답할것 같아요. 비슷한 상황은 아니지만 도움이 되면 좋을것 같아 댓글 남깁니다 투자에 있어서 감정은 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송을 통해서 문제가 해결되는 것도 좋겠지만 그때까지의 과정에서 정신적 시간적 손해와 지금 완만하게 마무리했을때의 비용을 계산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우 부사님들도 방법을 아실수도 있으니 한번 의견을 여쭤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큰 도움이 되지 못하겠지만 작게나마 도움ㅇ 되었으면 합니다

라이프리user-level-chip
25. 04. 01. 22:37

지니해바라기님 안녕하세요 ! 임차인과의 갈등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임차인이 저정도의 스탠스라면 스트레스가 정말 이만저만이 아니실것같네요...ㅠㅠㅠ 쌍방합의라는 말안에도 소송비용까지는 안담겨있을 것 같구요..! 굳이 소송비용과 스트레스를 떠안으면서 합의를 해주실 필요가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지금 이미 소송이 이미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시고, 임차인이 전화를 받지 않고 변호사와 대화가 되지 않는 상황이더라도 소송은 진행되며 결국 판결이 되면 강제집행이 진행되기에..소송비용까지 강제 압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변호사분과 잘 상담해보시고 결정 내리시면 좋겠습니다. 잘 해결되시길 너무나 응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