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힘들때 튜터님께 용기내서 밤?에 연락드렸는데.. 나의 용기도 칭찬하고, 튜터님의 그 말 한마디 한마디가 너무 감사했다! (처음엔 무서웠으나… 지금은 좋다! 누가 튜터님에 대해 혹시라도 안좋은소리하면 제가 화내드릴게여!!!!)
TOP2 튜터링을 했을때 단지 가치에 대해 튜터님의 인사이트를 들을수있어서 너무 좋았고, 아직 단지분석에 그것을 넣지 못했지만 어느단지까지 투자해도 될지의 명확한 선은 생겼다.
마지막 줌모임 튜터링을 하면서 심프로님덕분에 정말 많이 웃었고, 고생하신 조장님께 정말 감사합니다♥
아버지께서 많이 안다치셔서 감사합니다. 그래도 1주일에 한번씩 잠깐이라도 얼굴을 보러가야겠다.
언니가 집을 결정하고 가계약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계약도 무사히 하게 해주세요!
💯칭찬하기
내집마련실전반을 수강하면서 딱 중간. 중간점검할때 정확히 슬럼프가 왔다. 모든게 하기싫고 의욕이 없고 그냥 내 자신도 싫고 그렇게 2주의 시간을 날려버렸다. 진짜로. 아무것도 안하고. 그랬지만 다시 이겨내고 마지막 토,일,월 달렸다..! 그리고 시세분석도 하고, 단지분석도 하고 TOP2도 뽑고 내집마련최종보고서도 일단 내긴냈다. 끝까지 포기안한 나 칭찬해
중간에 포기하거나 안하거나 완료하지 못할것같으면 아예 손놓고 안해버리는 성향(업무는 밤을 새워서라도함, 내가 안할수있는건 안해버림. 특히 하기싫거나 못하는것에 대해선 더 그러한 성향.)인데, 그래도 그것을 이겨내고 마지막 3일을 달렸다.
조금이라도 힘들거나 마음이 힘들거나 그럴땐 그냥 무작정 안하고 쉬는게 아니라, 일단 적어보자. 적으면서 나의 마음상태를 확인하고 내가 무엇때문에 힘든지, 그것을 해결하려면 구체적으로 내가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를 적으면서 내 마음이 힘든상태 그 감정에 집중하는게 아니라 내가 해야하는 것들에 집중하는 노력을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