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가까이 되었던 라이브 강의를, 정말 초초초집중해서 들었습니다!
준비부터 강의까지 수강생의 몇 배는 더 힘들었을 주우이 님이었을텐데, 끝까지 열정과 진심을 담아 강의해주시는 모습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강의에서 수강생분들이 질문해주신 내용들은, 저도 궁금해했던 항목들이 많이 있었어요.
내 집 마련이 먼저일까, 투자가 먼저일까? 분산투자가 좋은 걸까 똘똘한 한 채가 좋은 걸까? 세금과 관련한 이야기, 첫 투자에 대한 확신(저환수원리), 서울 외곽 VS 입지 좋은 경기도? 등등 하나를 여쭤보면, 훨씬 더 넓은 인사이트로 답변해주시는 것들이 좋았습니다. 저는 어떤 질문을 생각했을때, 이렇게 저렇게 하는 게 맞지 않을까?하고 생각했지만, 바라보는 관점부터가 다르다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그러면서, 계속 강조해주시는 기준과 원칙, 저환수원리와 독강임투인 등 꾸준하게 기초부터 잘 다져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했습니다 ^^;
라이브 해주시던 날도, 힘들어도 강의가 끝나면 행복10계명을 꼭 적어보고 쉬라고 하셨는데, 그런 작은 실천이 결국 큰 성과를 내는 것 같습니다. 적어보다가 생각이 길어져 끝내지 못해지만요!
열심히 듣고, 하나하나 다 메모하고, 복기까지 하고 보니, 제가 앞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진심과 정성을 다해 답변해주시고, 끝까지 좋은 말씀을 하나라도 더 해주시려고 노력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힘들다고 회피하는가? 힘들다면, 그 시간이 나에게 가져다주는 것이 분명히 있다.”
“기회와 위기는 늘 공존합니다.”
“준비 잘 하셔서 꼭 기회를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제이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