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강을 듣자마자 열반스쿨 기초반을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며, 제 자신이 뿌듯했습니다.
강의 신청 첫째날 알림이 오자마자 월부닷컴으로 달려왔는데 막상 결제 화면에서 결제를 할까 말까 망설여지더라고요.
그러나 나의 성장을 위해 투자하는 마음으로 선택하였고, 결과적으로 탁월한 결정이었습니다.
처음 너바나님의 닉네임을 봤을 때, 설마 내가 아는 그 너바나? 밴드 너바나? 했었는데 진짜였습니다!
그래서 너무 반갑더라고요! ㅎㅎ
왜 강의 제목도 열반스쿨인지 그제야 이해가 갔습니다!
본 강의를 통해서 저도 열반에 오를 준비를 하나씩 하고 있습니다! ^^
저는 현재 다른 강사님의 오프라인 강의를 듣고 있는 중이고, 이미 투자에 참여한 플레이어이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너바나님께서 이야기하시는 것들이 정말 가슴에 쏙쏙 와 닿았습니다.
여러 번 기초반 강의를 재수강하시는 분들의 마음이 이해가 갔습니다.
저도 앞으로 투자를 해 나가며 흔들리거나 위기가 찾아올 때마다 기초반 강의를 기억하며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1강 수업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너바나님의 한 마디,
"자본주의의 반대는 사회주의, 공산주의가 아니다. 근로주의다."
이 말에 정말 백 번 공감했습니다.
자본주의에서 부자가 되고자 한다면 당연히 자본을 키워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이제 막 투자를 시작한 투자자로서 열심히 자본주의에 참여하는 플레이어가 되어 자본을 키우기 위한 노력을 해 나가려고 합니다.
또한 저도 파이어를 목표로 하는 만큼, 최대한 빨리 은퇴하고자 하는 마음이 컸습니다.
그때 너바나님께서 Long Work 이야기를 하셨는데 저에게 하시는 마음 같아서 뜨끔했습니다.
제 딴에는 앞으로 3년, 5년 이렇게 데드라인을 정해놔야 더 동기부여도 되고 열심히 공부하고 실행하는 추진력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해 은퇴시기를 정해두고 있었는데, 좀 더 길게 생각하라는 너바나님의 이야기가 저에게 깊이 남았습니다.
전문가마다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지만, 과연 나에게 맞는 방법이 무엇일지 다시 한 번 곰곰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1강에서는 전체적인 나의 인생 목표를 그려보는데, 이는 정말 중요한 작업이었습니다.
기존에도 작성한 비전보드와 계획표가 있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놓쳤던 부분들을 추가하고 좀 더 현실적인 목표로 다듬으면서 이전보다 좀 더 완성도가 높아졌습니다.
앞으로 이 비전보드를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고 제 목표를 잃지 않으려고 합니다.
또한 저와 목표를 같이 하는 수많은 수강생들을 보면서 정말 큰 힘과 자극이 되고 있습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되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명언처럼, 여러 수강생분들과 좋은 인맥을 쌓아 서로 함께 응원하며 멀리 나아갈 수 있는 추진력도 얻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강의들이 너무나 기대됩니다.
좋은 강의를 만들어주신 강사님과 스텝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댓글
크.. 이미 투자중이신 플레이어라니 너무 대단해보이네요 ㅠㅠ 저도 이번강의들으면서 롱워크하면서 최대한 많이 투자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앞으로 남은 한달도 화이팅입니다 달빛파이어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