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드림] 월부챌린지 348회 진행중 : 4월 3일차, 칼럼필사 #31

[원글]: https://weolbu.com/community/2614200?inviteCode=WL5XEZ&utm_source=user_share&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user_share_button

 

  1. 투자는 ‘감정’으로 하는 것이 아닌 객관적인 ‘사실’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다. 개인적인 ‘감정’에 의해서 이건 좋고 저건 싫고 하는 식의 의사결정을 하면 안되며, 기준이 되어서는 더더욱 안된다.
  2. 그렇기에 잃지 않는 투자를 하는 것은 가만히 있는 것보다 훨씬 낫다.
  3. 소액투자, 지방투자에는 기준이 명확해야 한다. 지방투자에는 자산을 불리는 투자보다는 수익을 실현하는 투자에 가깝다. 그렇기에 매수 때부터 매도를 생각해야 한다. 단순히 ‘싸니깐’, ‘오를거니깐’ 하는 식이 아닌 추후에 팔릴 환금성이 될 단지를 매수해야 한다. 그렇기에 더더욱 저평가된 지역과 가치있는 물건을 보는 안목이 필요하다.
  4. 소액투자를 하려면 실력을 키워야 한다. 각 지역마다 싸이클이 있으며, 그 흐름안에서 지역에서 선호되는 단지를 아는 것이 돈을 벌게 해준다. 그리고 이것은 투자를 직접 경험하고 시장안에 참여하는 사람만이 알 수 있다. 지역과 물건을 아는 것 보다 돈에 맞는 실력을 갖췄느냐가 더욱더 중요하다.
  5. 완벽한 기회를 기다리지말고, 징검다리를 만들어라 욕심을 내다 원칙과 기준을 지키지 못해 잃지 않는 투자에 실패하지 말아라. 지방투자는 시장의 변화를 파악하고 수익을 냈다면 욕심부리지 말고 매도해야한다. 지방까지 가기 어려운점, 더 좋은 물건을 찾기 위한 노력이 더 많이 든다는 점이 지방투자의 어려운 점이다. 하지만 투자하는 모든 것에는 편익과 비용이 존재한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케빈드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