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지방투자기초반 27기 우2ㅣ 해운대에서 0ㅏ파트 사조 리치드리머] 1주차 강의 후기(feat. 권유디멘토님)

  • 25.04.06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리치드리머입니다!

약 8개월 만에 듣는 지방투자기초반 재수강이었고, 다시 지방 앞마당을 늘려가기 위해 수강한 그 첫 주차 강의는 권유디 멘토님께서 지방투자의 기준과 A지역에 대한 입지와 가격, 그리고 투자에 관한 것이었는데 기억에 남았던 것은 지방 각 지역마다 적용해야 할 투자 기준과 방법을 달리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지역에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입지요소는 무엇인지 땅의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고 내 느낌과는 다르고 이해가 안되더라도 그 지역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투자 우선순위에 적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 지금 아무고 관심이 없다! 시장은 반복되고 기회는 끝이 없다.

현재 뜨거운 지역들에 비에 A지역을 예로 드시며 아무도 보지 않는 지역을 가서 투자를 하면 높은 수익률과 수익이 보장되고 기회는 항상 열려있다는 말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지역을 국한해서 퉁치지 말고 편견없이 지역을 넓혀가며 돈을 벌 수 있는 자산을 찾아 투자기회를 잡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A지역은 규칙이 없다! A지역만 잘 분석할 줄 알면 지방 왠만한 도시들을 분석하기가 쉽다. 중소도시처럼 봐야 한다! 연식을 우선순위로

평당가분위를 보여주시며 A지역은 규칙이 없고 같은 구축인데 단지간 거리가 멀지 않음에도 선호도에 차이가 있다는 점. 그리고 아파트의 비중이 높고 뚜렸한 입지 가치가 없기 때문에 가치를 판단하기가 쉽지 않다는 말씀을 해주셨고 일부 생활권을 제외하고는 연식을 투자 우선순위로 봐야하고 구축투자는 까다롭게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투자자는 역시 앞마당을 편중없이 많이 만들고 선호도를 파악하여 투자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느꼈습니다.

 

사지 않아야 하는 걸 사지 않는 것!!

A지역에서 중요한 것은 사지 말아야 할 것을 사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셨습니다. 멘토님께서 설명해 주신 사지 말아야 할 생활권과 단지들을 잘 정리하고 나중에 임장을 하며 직접 느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A지역에 대해 더 궁금해지게 되었던 이번 강의였습니다.

 

수도권은 투자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지방에 투자해도 돈을 벌 수 있다!

수도권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수도권 투자가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부자가 될 수는 없더라도 지방에 좋은 자산을 쌓아 돈을 버는 것도 투자자로서 의미있는 일이고 결국 수도권 투자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임을 멘토님 말씀을 통해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길 수 있었습니다.

 


댓글


리치드리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