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실전반은 기대 이상으로 저를 성장시켰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한달의 끝이 너무 빠르게 왔기 때문에 더욱 소중한 시간인 것 같습니다.
특히, 저에게 이번 실전반은 확언을 실현하게 된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 24년 9월 월부입성 후 1년 10개월만의 첫 실전반 (운좋게 대기로 붙음)
→ 이 정도 해야 투자를 하는구나~ 라는 기준이 생기고 임장/임보 등 다방면의 벽을 깸(첫 완성임보의 맛을 느낌). 이때부터 본격적인 시작?
● 25년 1월에 3~4개월만의 지투 실전반 (진짜 진짜 운좋게 대기 떨어졌는데 개강 후 연락와서 문닫고 들어감)
→ 조원들과의 시너지란 이거구나~ 이게 정말 이 지역을 뿌시는거구나~ 지역이해도가 깊어지는 과정을 느낌
● 25년 3월 광클로 막힘없이 문열고 들어간 실전반(광클로 이게 되는거였어? 싶을정도로 정말 쉽게 되어버렸다)
→ 나를 가둬왔던 앞마당 비교/임보/임장의 벽을 좀 더 깸, 나의 마음을 되돌아 볼 수 있었다..(엥 나 분명 괜찮았는데? 아니었나?). 이번 달을 지나면서 앞으로의 나를 더 기대하게 만들어준 이번 달.(몽몽즈 이대로 보내기 싫다!)
그동안 정말 꼭 듣고 말 것이다 라는 마음으로 진심으로 임했는데, 정말 그렇게 되어버려서
스스로도 이게 확언의 힘인가? 라는 생각이 들고 너무 행복했습니다.
그렇게 어느덧 3번째 실전반이라는 것이 신기하면서도
꼭 나는 과거보다 발전해야한다라는 부담감과 책임감,
더 잘해야한다는 걱정과 긴장감,
내가 얼마나 성장할까라는 설레임과 기대감
등 여러 감정이 혼재했습니다.
그렇게 몽부내 튜터님과 몽몽즈들이 함께 한달을 보냈고
진짜 진짜 즐겁게 보냈는지..벌써 1달이 후딱 지나가버렸습니다.
해야할 일들을 하며 시간이 금방 지나버리고 마지막 튜터링데이가 되었습니다.
최종임보 발표는 지야님, 뚜잇님, 둥님이 발표해주셨습니다.
튜터님께서 발표를 시키신 이유가 너무 잘 전달되었던 것 같습니다.
내가 채워가야 할 부분들, 그리고 결국에 도달해야 하는 수준이 이정도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교평가에서 튜터님께서 생각을 맞춰주시는 부분도 특히나 너무 좋았습니다.(답안지 공개와 같은 느끰..?)
말씀 하나하나 너무 소중..
다음으로는 용미조장님과 둥선배님의 경험담 발표..
이번 달 함께하면서 용장님과 둥선배님 내공이 장난아니다 라고 느껴졌는데
그 내공은 오랜 기간동안의 노력과 마음고생에서 나왔음을..
저에게는 몇 권의 책을 읽는 것보다 동료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더욱 와닿고 마음을 동하게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때부터 살짝 감정이입된 것 같기도?ㅋㅋenFj..)
저도 두분처럼 묵묵하게 해야할 일 해나가면서 투자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구님과 그려님의 투자경험담
가장 크게 느껴진 것은
투자를 하기 위해 정말 많이 노력하고 고생해서 하셨구나,
대단하다는 감정에 앞서 정말 많이 노력하셨구나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이 과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그저 하면되는’ 것일 수 있는데
실제로 그 과정을 들여다보면 많은 노력과 마음고생과 좋은 결과를 맺기 위한
수많은 행동들이 있었다는 것이 많이 와닿았습니다.
정말 멋진 동료들..
몽부내 튜터님 : 튜터님의 따듯한 말씀 한마디 한마디가 우리 모두에게 앞으로 더 나아갈 힘을 주시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번달을 기억하며 투자생활 할게요!!감사합니다 튜터님
용미27님 : 조장님의 존재만으로도 든든했습니다. 같이 이야기 나누면서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우리조장님 최고
꿈에그려님 : 저의 고민을 진심으로 들어주시고 경험을 이야기해주셔서 정말정말로 큰 힘이 되었습니다.
여유둥님 : 매임 함께하면서 둥님덕분에 진~~~짜 많이 배웠습니다. 역시 스몰톡 마스터!
너밖에님 : 이제 바께님 투자할 일만 남았다.. 바께님 1호기 정말 제 일 처럼 기대하고 바랍니다..투자 홧팅!!
긴지구님 : 지구님 투자경험담 들으면서 이정도 해야 투자하는구나! 싶었어요.(멋짐) 세세하게 챙겨주셔서 감사해요.
조타뤠님 : 타뤠님 배울게 너무 많았어요.. 생각의 깊이를 배워가고 싶은 타뤠님. 넘나 잘 챙겨주셔서 감사해요
아지야님 : 지야님 임보 완전 잘쓰시던데요!! 지야님도 함께 투자 화이팅해요!!
와이낫뚜잇님 : 묵묵하게 할일을 하는 사람의 표본같아요. 진짜 본받아야겠습니다.
이번 한달을 보내면서 나름 목표했던 부분을 조금이라도 깨려 노력했고
스스로도 많이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 과정에서 여전히 내가 채워나가야 할 부분과 발전이 필요한 부분들이 보이기도 하였고
몇달 전의 저와 비교했을 때, 그때는 생각도 못했을만큼 성장했다고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여전히 해야할 것들이 해온 것들보다 훨~씬 많고 할일이 산더미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다음달이 더욱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매달 느끼는 어려움과 벽이 실패가 아닌 배움과 성장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그리고 월부 환경안에서 성장하는 방법이라는 게 큰게 아는 것 같습니다.
그냥 몽부내튜터님과 몽몽즈와 함께한 것처럼
좋은 선생님, 좋은 동료들과 함께 하는 그 자체인 것 같습니다.
이번달 너무 재밌었고 또 성장했다! 앞으로도 모두 원하는 투자 하고 오래오래 함께하시지요!!!
댓글
크 듄듄님 엄청난 성장의 시간을 보내셨군요 넘 멋지십니다❤
듄듄님 마음 단단히 먹고 진짜 투자합시다! 언제나 필요할때 연락하기예요!! 저도 도움되는 동료가 되기 위해 계속 앞으로 나아가고 있을께요!!
듄듄님 !!! 같이 1호기를 향해 빠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