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여] 월부챌린지 62회 진행중 : 4월 5일차 독서 그릿

 

 

 

독서 그릿 2부 8장

 

ㅇ높은 목적의식을 가져라 : 열정의 원천이 되는 것은 흥미! 이타심!!!! 천직 승자가 되면서 동시에 타인을 돕는법 좋아하는 일을 할때 목적의식이 생긴다. 목적의식을 기르는 3가지방법(사회에 긍정적기여할수있는지,현재의일에 작지만 의미있는 변화를 주어 자신의 핵심가치와의 연관성을 증대시킬 방법생각,목적이 확실한 롤모델 15년후 자신을 상상)

 

#이타심 작은변화 롤모델  오늘의 키워드

 

BM: 이타심은 중요하다. 내가 공부하는 이유는 내가 잘 먹고 잘 사는 것보다 성인이 될 자녀들이 조금더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혹시나 하고 싶은 일을 못하거나 아플때 치료를 못받을까 하는 두려움이 첫째니 이것 가족에 대한 이타심일 것이다.

 두번째는  주변이들에 대한 이타심. 아직 많은 공부가 필요하지만  내 공부로 인해 가까운 지인들이 조언이 필요해서 전화할때가 있다. 판단은 그들이 하지만 조그마한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될 때, 내 시간을 내어주어 힘들었지만 좋았던것 같다. 집을 살지 고민하는 분이 계셔서 그분에게 가장 중요한 목적을 상기시켜주기만 했는데 고마워하였다. 자녀를 잘 키위기 위해 학원가와 학군지에 이사를 와서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비학군지로 신축이고 저평가되어 돈을 벌고 싶은 마음에 이사를 가고 싶어 고민하였다. 길게 보면 어떤 선택을 본인이 좋아할지 모르지만 ,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학군지로 이사왔는데  아이들은 원하지 않고 또한 학원가는 시간이 늘어나고 친구들과 교류도 어려워질 수 있는 환경으로,  새집에 이사가는 것은 의미가 있을까? 내 기치관은 고등학생들 또한 학원학교 통학시간과 거주에 편안한 환경이 중요하다고 여긴다.  한발짝만 물러나면 보이는 것들이 내 상황이 되면 많은 고민을 한다. 도울수 있어서 좋았다.

입주와 투자의 시기는 언제가 좋을지는 모른다. 그러나  인생의 시기시기에 중요한 것을 놓치지 않는 것도 중요한듯 싶다.   이 조언이 나의 경험과 가치관에서 나오는 것이지만 물어보길래 말해주었고 복잡한 생각이 정리된것 같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좋았다.  그러나 다른 투자의 대안을 알려주지는 않았다. 그가 더 물어보지도 않았고 내가 확신을 갖고 이야기를 할 수 없었다. 적절한 수준에 대화를 한것 같다. 그러나 내가 그상황이라면 교육과 투자를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대안도 있어야 할 듯 싶다. 그래서 주말에 투자처로 이야기한 신축아파트와 주변구축아파트, 또 다른 투자금이 덜 드는 신축아파트를 가보았다. 나라면 조금 이 지역에서 계속 거주를 할 예정이므로 더 매매전세차가 붙을때 매수를 하고, 그러면 집이 있으면 회사전세금 지원이 안되니까 그때 내가 가진돈 일부를 가지고 전월세로 들어갈 것 같다. 그후 아이들이 학업이 끝나면 내 직장이 가깝거나 가족과 가까운 곳으로 이사를 가면 될 것 같다.(여기에 조언정리를 하네 잊기전에)

ㅇ 이 공부를 하다보니 도울수도 있고 경제적인 성과를 볼 수 있어서 흥미로운 일이 이 공부인것 같다.

ㅇ 현재일에 작은 변화~ 시세지도를 스네깃으로 지도를 따고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쓱쓱 그렸는데 할때마다 시간이 많이 걸린다. 한눈에 볼수 있으면서 시세를 한번에 빨리 올리는 방법은 없을까?

시세를 따는 것도 조금 방법을 달리했더니 이번에는 시간을 조금 줄었다. 조금씩 시행착오를 아직도 겪고 있다. 

조금씩 변화를 시도 하고 있으니 1년쯤 후에는 지금보다 더 좋아지겠지.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겸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