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 67기 33조 3년뒤 3배 오를조 또니업] 1주차 조모임 후기

안녕하세요 돈이 업업업하는 또니업입니다!

첫 조장으로써 첫 조모임이라 이래저래 어색했을텐데, 많은 나눔을 해주신 조원분들에게 감사합니다!

 

  1. 비교평가를 위해서는 앞마당이 많아아한다!

    너나위님의 선배내투자자와 너나위님의 선배사례에서 어떤 앞마당을 아냐 모르냐에 따라 투자 결과가 많이 다른 부분이 다들 인상이 깊으셨다고 하셨습니다. 실준반에서 앞마당을 어떻게 늘리는지 배우고, 늘려진 앞마당으로 지교평가해서 좋은 투자로 이어가고 싶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2. 궁극적인 목표는 가치성장투자이고, 1채의 투자를 해보면서 다주택자로 갈지 여부를 방향성 잡기!

    다들 가치성장투자로 자산을 형성하고 싶어했습니다. 첫 투자는 똘똘한 한채로 목표를 세우고 계셨고, 앞으로의 투자는 우선 두채까지 해보고 그때의 정책을 보고 결정해야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너나위님도 강의에서 먼 미래를 보는게 아니라 우선은 2채까지 해보고, 더 할수 있다면 더 하면 된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지금 시장이 주는 기회가 너무 좋다고 하시고, 깎을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2채의 투자를 해놓고, 추후 상황을 보고 다주택포지션으로 갈지 안갈지 결정하는 방향으로 해야할 것 같습니다!

  3. 성동구의 꼴등은 명확한데, 1등이 어렵다!

    꼴등은 누구든지 입을 모아 마장동이라고 했습니다.1등은 개인의 취향(?)이 있는것 같았습니다. 성수 vs 옥수. 옥수는 뒷구정이라고 불리는 것처럼 압구정 키즈들이 신혼집으로 거주하는 부촌이고, 성수는 신흥 부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압구정의 위치와 성수의 위치가 둘다 강남 접근성이 너무 좋기 때문에 둘중에 어디를 우위에 둘지 의견이 갈렸는데요! 보통 임장지에서 1등과 꼴등이 명확한 방향인데 서로 갈리는기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임장지 대화를 자주 하면서 어떤게 더 1등일지 파악해보도록 조장으로써 대화를 이끌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4. 성동구에서 부족한 학군이 가장 어려움

    임장지에 대해서 입지 분석을 하면서 성동구의 학군이 매우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조원분 중에 대치동 키즈가 계셔서 말씀을 들어보니, 성동구에서 대치동으로 학원을 다는 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자체적인 학군은 부족하지만, 소득력이 있는 부모들은 강남으로 학원을 버내고, 또 공부를 잘하면 광진구나 대치동으로 전학을 갈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희조에는 실제로 성동구에서 학령기 자녀를 키우는 조원분이 계셨는데 행당에 학원들이 잘 되어있다는 말씀을 듣고, 분위기 임장을 하면서 그 부분을 잘 봤는데요~ 성동구에서 행당쪽이 아이들이 굉장히 많고 학원이 많이 있어서, 외부의 수요를 끌지는 못해도 내부에서 수요를 가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성동구에 대해서 작은 것들이라도 알고 있는걸 나눠서 얘기해주시는 조원분들 덕분에 너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시간이 없어서 핸드폰으로 후기를 적다보니 모양이 많이 빠지네요ㅠㅠ)


댓글


ji제인user-level-chip
25. 04. 14. 22:02

맞아요^^ 1등이 정말 어려운것 같아요. 결국은 단지대 단지 비교평가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후기 정리까지~ 또 배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