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유디 멘토님 좋은 강의 만들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가장 마음에 남기고 싶은 말씀은 지용행 이었습니다.

지 : 배우고

용 : 적용하고

행 : 행동하기

지난 1월 실준반에서도 배웠습니다. 다른 선배들을 통해서도 많이 듣고 벤치마킹할 것들을 잔뜩 정리도 했습니다.

그런데 그걸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이 말에서 다시 1강 ‘배운대로 행동한다’ 가 떠올랐습니다. 배운대로 행동하려고 계속 노력했지만 부족한 상태. 이 부분을 짚어주셔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행동하는 사람들은 조금 빨리 나아가는 것처럼 보일 수는 있지만, 어느 순간 정체하게 된다는 것. 같은 행동을 반복하게 된다는 것

교통사고 같은 1호기를 만나고 나서 제가 진짜 투자자로서 잘 행동하고 있는지를 돌아봤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지금까지 온 건 잘 한 일이었지만. 임보도 자꾸 쓰던대로 쓰는? 그러면서 또 결론까지 확실히 가지도 않는 애매한 상태인 걸 깨달았습니다.

고수인 조장님을 만나서 뭘 해야되는지 배웠습니다. 그럼 중요한건? 바로 그대로 적용해서 행동하는 제 자신!

지난 3월처럼 꼭 해낼 것을 저는 믿습니다.

 

내 스스로 칭찬하기

‘나는 지금도 충분히 괜찮다. 잘 하고 있다’ 

저렇게 잘 하고 있는지 돌아보면 좋은 것 보다는 나쁜 점들이 많이 보이기 마련입니다. 그런 와중에 오늘 조장님께서 셀프칭찬 하세요, 그리고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이 말씀이 와 닿았습니다. 내 스스로가 나를 믿어주고 인정하지 않으면 누가 나를 아껴줄까요. 감사일기를 쓰면서 제 스스로도 듬뿍 칭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댓글


완스
25. 04. 17. 07:36

멋져요 제가 항상 볼때는 자신감 넘치고 잘 알려주시고 닮고 싶은 선배님인걸요... 볼때마다 와..나는 언제 저렇게 되지??이렇게 올려다보는걸요?? 그동안의 노력과 시간을 응원하고 칭찬합니다. 그리고 항상 감사해요 ^^

유용한방
25. 04. 17. 10:01

배우는 것을 넘어서 적용하려 노력하시는 프롱님을 보며 정말 많이 배우고 있어요! 이번에 배우신 것들 잘 적용되시길 바라고 같이 함께 가시게요 ㅎㅎ 화이팅입니다~!

간지롱
25. 04. 17. 12:58

프롱님 항상 자신을 채찍질하고 돌아보며 반성하는모습 넘 멋있습니다!! 저도 열심히 쫓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