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웰씽킹'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5늘도 4활걸고 투자공부하조 새날이]

  • 23.12.10


STEP1. 책의 개요

  1. 책제목 : 웰씽킹
  2. 저자 및 출판사 : 켈리 최/ 다산북스
  3. 읽은 날짜 : 2023. 12. 4-12. 10
  4. 총점: 10/ 9.5


STEP2. 책에서 본 것

#귀하게 여기기 #멘토 #웰씽킹 #목표는 내비게이션 #부를 통한 선한 영향력 #부자그릇 #종잣돈눈덩이


100쇄 돌파 기념 서문

p.17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당신부터 귀하게 여겨라'

눈앞의 고난을 이겨낼 수 없다면서 당신의 인생을 하찮게 여기지 마라. 당신은 유일무이하고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귀한 사람이다. 생각을 바꾸어 부자가 되어라. 하지만 명심하라. 생각을 실제로 옮기는 딱 그만큼만 부자가 된다.


제1부-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p.69 멘토는 내 속에 잠재된 가능성을 볼 수 있도록 이끄는 사람이다. 그래서 인생의 멘토나 롤모델을 찾아 조언을 귀하고, 그들의 성공 방식을 이해하는 게 목표에 도달하는 지름길이다. 만약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진짜 부자를 멘토로 삼아야 한다.


p.80 귀인을 만나 운을 끌어당기고 싶다면 위기를 바라보는 태도와 각오를 고쳐야 한다. 위기를 마주하면 떠오르는 온갖 부정적인 생각을 비우고, 오로지 내가 정한 목표를 향해 매진해야 한다. 누구든지 위기를 딛고 최고의 나로 서기 위해서는 쉥씽킹을 자각해야 한다. 위기를 기회로 역전시키는 망중물은 풍요의 생각, 웰씽킹이다.


p.82

목표를 분명히 한다.

운전할 때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입력하듯이, 한문장으로 말할 수 있을 정도의 분명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정확한 목적지를 입력해야만 내비게이션이 잘 작동하듯 인생의 목표도 마찬가지다.


p.93 진정한 의미의 부란 나에게 들어오는 돈을 다른 곳으로 새지 못하게 막는 것이 아니라 나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까지 전달하는 완전한 과정,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부자는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을 의미하는게 아니다. 부자란 남을 돕기로 결심하고 사회적인 공헌을 실천하면서 인격적으로 완성된 사람을 일컫는다. 즉, 돈과 공헌 그리고 인격까지 완성될 때 비로소 부자라고 말할 수 있다.


p.126 우리가 부라고 부를 정도의 재력은 대부분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내가 돈을 위해서 일하는게 아니라 돈이 나를 위해서 일하는 것이다. 고로 부의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소비를 통재하여 절약해야 한다. 눈덩이를 만들려면 일단 눈을 뭉쳐야 하듯이 부를 쌓으려면 일단 뭉칫돈을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굴릴 수 있고 크기를 키울 수 있다. 이것이 웰씽킹의 가장 기초적인 생각이다.


p.133

부를 이루는 패턴이 있음에도 부자와 빈자로 나뉘는 이유는 단 하나다. 바로 부를 얻으려는 태도다. 부자는 부를 얻기 위한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수용하고자 한다. 좋은 일이 있으면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나쁜 일이 있으면 곧바로 자신의 태도를 고친다. 무엇보다 거저 얻으려고 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은 부자를 꿈꾸지만 정자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돈에 대해 명확한 철학과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돈을 단지 생존을 위한 도구로만 보지 않는다. 돈에 대한 거시적이고도 미시적인 관점을 두루 고민하며, 왜 부자가 되어야만 하는지 자신만의 이유를 가지고 있다.


p.136 내가 1000명 이상의 자수성가한 부자를 연구하고, 만나면서 깨달을 것은, 성장이 멈추면 행복하지 않다는 결론이었다. 돈도 있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때 행복할 수 있다는 점을 결코 잊지 마라. 무엇보다 선한 영향력을 가지고 공헌해야 오랫동안 행복을 유지할 수 있다.


제2부-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결단근육 키우기 #부를 위한 선언 #Why not me #성공비법 #시각화 #양보다는 질 #웰씽커


p.162 결단을 자주 내리면 내릴수록 더 훌륭한 결단을 할 수 있다. 안 하던 운동을 갑자기 하면 온몸이 근육통에 시달린다. 그러나 근육통을 온전히 겪고 나면 같은 중량에는 더이상 흔들지이 않는 근육을 갖게 된다. 결단도 마찬가지다. 처음에는 걱정이 앞서고 안 되는 것들만 떠오르겠지만, 결단하고, 행동으로 옮기면 종전의 삶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활력을 갖게 된다.


p.166 아무리 확고한 결단도 머릿속에만 있다면 없는 것이나 다름없다. 선언하라. 자기의 삶을 진취적으로 이끄는 사람은 선언할 수 있어야 한다. 결단을 내린 후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선언을 해야 한다.


p.175 "He can do, She can do, Why not me?"

남은 인생은 그냥 믿으라. 당신이 생각하는 청사진을 상상하면서, 그러면 그 믿음이 당신을 원하는 곳에 데려다줄 것이다.


p.197 1%의 사람이 96%의 자산을 소유하고 있는 시대다. 이는 초능력이 아니다. 1% 사람들은 끌어당김의 법칙, 생각 파워, 시각화, 심상화 등의 방법을 사용해 이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이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자 지혜롭게 열심히 산 사람들의 성공 비법이었다.


p.201 어쩌면 당신도 '나는 절대 할 수 없어'라는 말뚝에서 도망치지 못하고 있는 건 아닐까. 충분히 그것을 뽑아내고 푸른 평원으로 나아갈 수 있음에도, 스스로를 구속하고 있는건 아닐까. 시각화는 당신을 옴짝달짝 못 하게 만드는 말뚝을 오직 당신의 힘으로 뽑는 일이다. 당신의 삶에 새로운 에너지와 기운을 집중시키고 마침내 자유를 얻는 일이다. 무엇보다 당신의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마음껏 상상하며 온 우주의 기운을 수용하는 일이다.


p.240 목표를 글로 쓰는 일은 삶의 이정표를 세우는 일이다. 짧은 거리의 지역을 오갈 때도 내비게이션을 켜서 방향을 잡는데, 어떻게 쓰지 않고서 목표를 향해 가려고 하는가?


p.262 양보다는 질이 중요하다.

더 오랜 시간 아이들과 함께하지 못하더라도 내가 무언가를 하고 있을 때는 오직 그것에만 집중해서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 시간을 질적으로 쓰면 그 과정과 결과는 반드시 달라진다.


p.306 사람의 마음을 얻지 못하고서는 크게 성공할 수 없다. 이 세상은 크고 넓다. 당신이 가질 재물도 충분하다. 다른 사람에게 꽉꽉 채워줘도 당신 몫은 반드시 남아 있다. 그러므로 타인의 텅 빈 마음의 곳간을 채워주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라. 채워주는 즉시 당신의 곳간에도 부와 기쁨이 가득찰 것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너바나님의 강의에서도 그렇고, 이번 열중반 4권의 독서 책에 나오는 부자들에서도 그렇고 부를 이룬 사람들의

성공비법에는 몇가지 공통된 특징들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2) 부를 이루기 위한 가장 첫 단계는 소비를 통제하고 절약을 통한 뭉칫돈 만들기부터이다.

3) '나는 절대 할 수 없어' 라는 부정적인 말뚝을 스스로 뽑아 버리자. 그리고 긍정의 마음가짐으로 설정한 목표를

향해 다른길로 새지 말고 성공으로 안내하는 내비게이션을 따라 한걸음씩 나아가보자.

4) 진정한 부자란 단순히 돈만 많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부를 통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을때가 진정한 부를

이룬 것이다. 성공한 투자자가 되었을 때 과연 나는 어떠한 것을 나눌 수 있을 지 고민해 봐야 할것 같다.

5) 끌어당김의 법칙을 삶에 적용하기 위한 6가지 시각화 방법은 나에게 조금 낯설고 왠지모를 오그라들것 같은

마음이다. 하지만 내 인생 전반에 대해 그려볼 수 있는 영화감독 시각화, 부정적인 감정들을 버릴 수 있는 블랙홀

시각화는 한번쯤은 따라해 보고 싶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나 스스로를 사랑하고 귀하게 여기자

2) 투자공부 하느라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에 대해 미안해 하기 보다는 함께 할때 집중해서 열심히

최선을 다해 놀아주기

3) 좀더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설정을 위해 비전보드를 다시 꺼내보고, 업그레드 하기. 그리고 눈에 보이는 곳에

붙여두기

4) 매일 성공한 투자자로서의 내모습 상상해보기

5) 나쁜 습관 버리기 (핸드폰/ 유튜브 킬링 타임 줄이기, 과제 미루지 않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277 실패한 사람과 성공하는 사람의 차이는 1할이나 2할 그 어디쯤이다. 성공한 사람은 성공할 때까지 한다. 실패한 사람은 마지막 1할을 남겨두고 재능이 아니라며 돌아선다. 몇년씩 쏟아온 것을 버리고 다시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하려고 한다. 그러지 말고 반드시 될 때까지 해보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게 아니라 살아남은 자가 강한 것이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p.287 성장은 꿈이고 꿈은 행복이기에 성장은 곧 행복이다. 인간은 아무리 가난하고 힘든 상황이더라도 성장하고 있을 때 희망과 행복을 느낀다. 만약 꿈이 너무 멀게 느껴진다면 성장에 집중해야 한다. 전략적인 실천을 통해 성장에 집중 또 집중해야 한다. 행복의 지름길은 매일 성장하는 것이다. 아주 조금 성장한다 해도 괜찮다. 매일매일, 아주 약간이라도 나아가려는 거북이 파워가 성장의 핵심이다.

인간은 꿈을 완전히 이루었을 때보다 성장하고 있을 때 더 큰 만족과 행복을 느낀다. 아무리 성공한 인생이라도 지속적인 성장이 없다면 위축될 수밖에 없다.



댓글


새날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