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27기 48조 ISFJ] 이렇게까지 하는데 성공하지 않을 수가 있을까?(자모님 짱⭐️)

  • 25.04.22

자모님의 강의는 사람을 홀리게 하는 무언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듣고, 집중하다 보면 몇 시간이 훌쩍이네요.

 

초반에는 지방 지역마다 전체적인 가격감과 현재 지방 상황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려주셔서 지역의 특징과 상황을 이해하며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지역의 흐름을 보니 우선적으로 앞마당으로 만들어야 할 지역을 알 수 있었고 예시로 울산처럼 공급이 줄어들면서 좋은 아파트부터 가격이 올라가고 전세 수요가 부족해 전세가가 오르고, 전세가가 오르면 매매가를 끌고 올라간다는 답안지를 주셨고, 기회를 보고 뛰어드는 것이 아닌, 미리 앞마당으로 만들어 놔야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상위 생활권 후순위 투자처 보다 하위 생활권 선순위 투자처가 좋다는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지역(생활권)에서 좋아하는 단지를 가져가야 나중에 매도가 잘 되기 때문이라는 부연 설명도 추가적으로 해주셨습니다.

= 용의 꼬리보다 뱀의 머리가 낫다!

 

"지방은 지역별로 개별성을 띈다"라는 말씀도 인상 깊었습니다.

지방은 서울과 수도권보다 더 구체적으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지역이 신축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며, 모든 지역이 주상복합을 싫어하는 것도 아니라 지방을 퉁 쳐서 단정 짓기 보다 그 지역에서의 우선순위와 단지별 우선순위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조금 더 구체적으로 지역을 파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양질의 강의 감사드리며, 매번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강의 너무 재밌어요!!)

C지역에 대해 자모님의 지혜를 레버리지 할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또 뵙기를 바라며,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ISFJ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