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쟈니 튜터님께서 독서 후기에 관해 이야기 해 주신 덕분에 독서 후기 기준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독서 후기를 작성하면서 책의 가장 중요한 내용이 머릿속에 남았고, 제 언어로 표현하면서 다른 분께도 설명해 드릴 수준이 된 것 같습니다.
부자는왜더부자가되는가에서도 겸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겸손해야 바뀔 수 있고 새로운 정체성을 가질 수 있겠습니다. 두려워 말고 용기내서 행동에 옮기되, 그 행동이란 겸손함을 바탕으로 선배님들의 피드백에 기반을 두어야겠습니다.
잔쟈니 튜터님과 10분 통화를 하면서 도움을 드리는 것도 프로세스를 잘게 쪼개서 디테일하게 도움 드려야 실질적인 것이 될 수 있단 걸 다시금 느꼈습니다. 막연히 도와드릴게 없나요?가 아니라 지금 어떤 목표, 고민을 가지고 계시고 그렇다면 그 목표로 가려면 a,b,c,d를 하나씩 해나가야 하는데, a를 하고 계신지 등떠밀어 드리고 또 a를 하면서 어떠셨는지 물어보고 하시면서 어려움은 없었나 물어보고 다음 b로 넘어가실 수 있게 응원해 드리고..! 뭐든 세심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세심하려면 해봤어야 한다는 점도 느낍니다. 많이 경험하고 실패도 하고 성공도 하고 실수도 하고 잘 고쳐보기도 하고 해보겠습니다. 튜터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