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을 시작할 당시, 나는 이번만큼은 과제를 밀리지 않기로 다짐했었다. 완강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고, 과제는 해당 주차에 맞게 마감 기한 안에 제출하는 것이 목표였다. 실전준비반 전에 들은 열반기초반에서 완강은 했지만 기한 안에 제출하지 못한 과제들이 있었기 때문에, 그리고 나중에 하자고 다짐했지만 결국 안하는 결과를 맞이했기 때문에 이번 만큼은 꼭 마감기한 안에 제출하자고 다짐했었다. 그런데 나는 또 다시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
실전준비반의 1주차 과제는 조금 늦더라도 해냈는데 2주차 과제는 아직 제출 못한 것들이 있다. 2주차 과제 제출기한이 월요일이었는데 나는 제출하지 못했고, 3주차를 맞이했다. 3주차의 강의가 올라오면 나는 이제 3주차의 과제를 하느라고 또 2주차 강의는 미루어 놓다가 결국 안하게 되는, 과거의 문제를 그대로 복붙하고 있는 모습이다. 속상하다.
나의 주된 변명은 바빠서이다. 그런데 사실 나보다 더 바쁜 사람들도 잠을 줄여가면서, 또는 개인의 여가 시간을 줄여가면서 과제를 해내고 있는데 나는 계속 힘들다는 핑계로 과제를 미루고 있다. 더이상은 그러고 싶지 않아서 3주차는 일단 빠르게 완강하고 이번에는 과제를 다 하자고 다시 마음을 다독였다. 그리고 오늘에서야 3주차 완강을 했다. 확실히 저번주보다는 빠르게 완강을 했다. 이제 다시 과제를 할 차례이다.
코크드림님이 에필로그에서 하신 말씀대로 내가 스스로 부동산을 공부하기로 마음 먹었고, 실전준비반 강의를 결제하기 전까지 여러 번 고민을 하고 내린 결정이기 때문에 이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지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판하고 불평하고 불만을 가져봤자 달라지는 것은 없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그냥 하는 것이다.
힘들고 지치면 조금 쉬어간다. 하지만 포기는 하지 않는다! 잠깐 쉬고 다시 일어나서 한다!
KakaoTalk_20250424_012006311.jpg
관련 강의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댓글
울 리치핑님 지금도 바쁜 여건 속에서 임장 빠지지 않고 끝까지 해내시며 충준히 잘하고 계신데, 복기하고 더 발전하시려는 모습 멋집니다. 이번이는 확실히 완강 빠르게 하셨네요ㅋㅋㅋ과제하시다가 어려움이 있으면 우리 같이 고민하고 풀어나가요. 남은 주차도 함께 화이팅해요. 힘들때 같이 쉬기도 하고요 ㅎㅎ ❤️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