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0기 78조 제니퍼]

  • 23.12.10

첫 조모임 OT때 우리조 조장인 앞으로5년 님이 강의를 연속으로 5시간을 내리 듣는다고 했습니다.

속으로 '그렇게 긴 시간을 어떻게 듣지 ...'라는 생각을 했는데 듣고 보니 다음 강의 내용이 궁금해서 연속으로 들을 수 밖에 없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지 부동산 공부 어떻게 하는거야 라는 단순한 생각과 실행력이 없는 내 자신에게 강제성을 주기위해서 적지 않은 돈을 들이자는 생각에 여러번의 고민끝에 강의를 등록했는데 1강의 내용을 통해 내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고 나의 마음가짐을 다시 고쳐먹게 되었습니다.

첫 강의에서 언급되었던 '부자아빠가난한 아빠', '세이노의 가르침' 책자가 나의 책장에 버젓이 꽂혀있지만 나는 읽지 않았습니다.

지금 실행하라는 너바나님의 말씀이 당장 돈들고 부동산으로 향하라는 것이 아닌 책장에 꽂혀있는 그 책을 읽겠다는, 읽어야 한다는 생각이 아닌 지금 당장 꺼내서 읽으라는 말씀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10년이란 세월을 회사에서 일해왔지만 비전없이 살아왔기에 주기적으로 슬럼프에 빠졌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늘 회사다니기 싫다는 생각에 우울해 했던 것 같습니다.

거창하게 비전이라는 단어를 생각하니 어려웠지만 그동안 막연하게 이렇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나씩 적어보는 작업을 통해 나의 인생의 목표를 구체화시킬 수 있는 작업은 단순히 돈을 벌기위한 공부보다 내 인생에 대한 나의 태도를 돌아보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부동산으로 자산을 불린 사람을 보면 운이 좋아서 성공했다고 했습니다. 뭔가 특별한 능력이 있어서 이루었겠지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댓글


제니퍼25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