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기 66기 74조 tom22]

  • 23.09.02


인생의 목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작은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 행복한 가족관계, 행복한 인간관계, 성공한 작은 사업, 해외 부동산 투자로 고정 임대수익)

이후로 최근에 일의 무료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 무료함을 없애기 위해

유튜브, 넷플릭스 등 제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고 즐거움을 무의식적으로 쫒게 되었던 거 같습니다.

(작은 성공을 이루기 전까지는 유튜브, 드라마 하루도 본 적 없이 일에 몰두 하였습니다. 본 적이 없으니 유튜브의 재미를 아예 몰랐습니다.)


유튜브로 즐거움을 쫒던 도중, 7~8월쯤 월부 라는 채널을 알게 되었고 꺼져있던 저의 삶에 대한 동기부여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부동산에 대한 영상 보다는 추천도서 영상을 많이 보았습니다.)

유튜브 월부 채널을 통해 한국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생겼고, 열반 스쿨 기초반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1강보다는 2강, 3강에서 저는 많은 점을 깨달았던거 같습니다.


2강에서

  1. 구체적인 노후 준비에 대한 강의는 제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방향으로 계산이 가능하고, 나에게 실제로 정말 필요한 금액이 얼마인지 구체적으로 알수 있게하여 저의 메타인지를 높일수 있었습니다.
  2. 한국의 부자들이 어떻게 부를 축적했는지 알 수 있게 되었고, 제가 알고 있지는 않았지만 다행히 이 강의를 통해 소유권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3. 주변에 사업으로 성공하신 분도 없고, 부동산으로 성공하신분도 없어서 그냥 저 혼자 또는 와이프와 함께 판단해서 자산을 늘려갔었는데, 앞으로는 이런 강의를 통해 또는 독서를 통해서 지식을 쌓아서 더 나은 의사 결정을 하기로 다짐 했습니다. Not A, But B

3강에서

  1. 목표 설정 - 잃었던 저의 삶의 동기부여를 다시 찾고, 삶의 방향성을 다시 잡으려고 합니다. 아직 이후의 목표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 잘 모르겠지만, 목표 설정이 먼저 잡혀있어야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 전략, 전술 - 저는 실행력은 높은 편이지만, 전략 전술에 대해서는 그렇게 생각해보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강의를 통해 제가 했던 지난 판단이 실수 였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종자돈을 모으고 바로 내 집 마련을 했네요 ㅠㅠ 이런 분들도 많을 텐데 다음 강의 때 저 같은 분들 위한 조언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캐쉬 카우, 시스템을 먼저 만들었어야 했는데 이런 부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첫 주 강의 부터 저는 많은 깨달음을 얻어서 너바나 님께 정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tom2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