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기 강남역 56분내 내집 9하조 원더] 강사와의 대화(2025.05.02 금) 후기 / 불금은 가볍게 물리치고 우리 여기에 있다!!!

 

안녕하세요, 원더 입니다. 

후기가 좀 늦었네요. 
5월 연휴 아주 푸지게 쉬어 지금 반성하면서 후기 쓰고 있습니다. 

7시반으로 생각해 주변에서 있다가 강사님 소개하는 시간에 6층에 올라갔네요.
다행히 코크드림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었고, 이어서 쟌자님, 오렌지하늘님, 줴러미님께서 연이어 본인 소개와 강사와의 대화 시간에 대한 기대를 들었습니다, 

저는 조편성이 복방으로 되어 있어 어색하게(?) 같이 조편성된 분들과 인사를 하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어느 분이 오실까 기대했는데 첫번째 강사님은 내마기에서 강의를 해주신 코크드림님과 1M 안되는 거리에서 생생한 조언 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코코드림님은 이전에 열중반 평촌 비교, 인테리어 관련 내용 들었고, 이번 내마기에서는 2번째 강사님으로 5가지 필수 능력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여러 분이 문의를 하였으며, 대략 정리를 해보자면, 

코크드림님
-소액 투자라도 마냥 기다리는 것이 아닌 아는 지역을 늘려가는 앞마당을 확보하는 것이 우선이다.
-매도 시 비용과 편익을 생각을 해야 된다.
선호도가 좋은 곳이 아니면 매도 금액은 내가 받고 싶은 금액보다 낮게 해야 한다.
- 지방 00지역에서 신축이어도 외곽이면 안된다.
- 실거주 내집마련 기다려야 하나 VS 매수해야 하나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한다. 종착역이 아닌 징검다리 이다.
- 저축액의 2/3까지 가능하여 너무 적게 레버리지도 하지 말고 너무 많이 레버리지도 안된다. 

본인 또는 본인+배우자의 수익/지출을 정확히 확인해야 됨.
- 같은 급지 신축 VS 구축 투자, 급지 차이가 없고, 둘다 투자로 큰 차이 없다.
다만. 신축, 구축 전세가 오르는 것이 차이가 있어 투자금 회수가 다르다.
- 서울 비슷한 조건
둘 다 좋다. 협상이 더 좋은, 조건이 더 좋은 곳을 하는 곳이 낫다.
희소성을 볼 것.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해야 된다. 
- 루틴 : 여유 전까지는 닥치는 대로 한다. 여유가 되면 루틴을 한다.
 

* 코크드림님의 원씽 : 가족 & 나에 대한 목실감, 감사일기


오렌지하늘님 
이전 강의s 톡방에서 튜터님으로 많이 소통하여 내적 친밀감이 있어 처음으로 뵈었지만 더 반갑고, 좋았습니다.

 

-대출 밴드를 보여주고, 아파트 매수할 수 있는 단지를 보여줘야 현실감 있고, 같이 임장하면 좋다. 

비교할 때 입지를 써봐야 한다. 거리, 몇 호선이 지나가야 되는지 임보를 써야 한다.
- 분양되는 리스트를 뽑아야지 각이 나온다.
투자라면 입주장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전세가 가늠해 봐야 한다.
- 현재 매수 아파트 이후 다음 징검다리?
실거주할 단지 추리고, 가능 범위 원리금 다시 계산하고 예산 계산 합의, 앞마당 확보하여 대상지 리스트 뽑아서 매수
- 오피스텔 보유, 빌라가 아닌 아파트부터 시작.
아파트 매수에 대한 의논할 것. 그리고 같이 결정해야 한다. 매물 임장을 같이 해서 결정할 것.
- 지방에서 우선 요소는 환경, 학군이며, 환경에 반드시 년식을 넣어야 한다.
나의 시선보다 감정을 빼고 객관적 사실을 적시하여 비교해야 된다.
- 구축의 경우 우선 순위가 있다
구축 입지 좋은 VS 입지 않좋은 신축 장단점 각각 있으니 판단 후 매수
- 소액 투자 디딤돌을 많이 하게 된다.
추가로 앞마당 확보하고, 매물임장을 꼭 해야 한다. 부사님 대화를 통해 선호 이유(학군, 요소 등) 확인 가능하다.
앞마당을 많아야지 투자할 수 있다. 

투자금으로 사는 것으로 하고 그 다음 투자(2호기부터)까지는 년봉/수익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해볼 것.

현금 흐름을 만드는 노력이 필요하다.
- 임보 작성 허들이 있으나 이를 실거주, 투자 관점으로 필요한 것으로 봐야 하고, 
직장 생각하면 년봉/월급 대비 임보 몇장으로 창출되는 수익이 더 크다. 라고 생각하며 마인드셋을 해야 된다. 
-루틴을 유지하는 방법, 새로운 루틴을 만드는 방법
목실감을 무조건 한다. 목표를 정하고, 시간이 확보된다. 시작 타임을 정해야 한다. 
시간과 장소를 찾아야 한다. 환경 세팅 노력. 목표를 설정하고 타이머를 맞춘다. 

위와 같이 강사님들의 인사이트도 얻고, 고민을 털어놓으며 몰랐던 부분을 깨닫고, 제가 확신에 좀더 확신을 가지기도 했으며, 다른 분들이 문의하였던 것을 들으면서 미쳐 생각하지 못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레버리지도 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이자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간을 통해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의욕이 생기고, 여러분들을 뵈면서 함께 이렇게 같이 갈 수 있겠구나 용기와 의지의 감정들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요즘 나태해지는 저를 보면서 목실감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4월부터 목실감을 누락하지 않고 있다는 것에 위안을 삼습니다.

 

이날 들었던 내용 중 주요 키워드는 정리하면서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

* 목실감 계속 할 것, 앞마당 지속 확보, 투자 단지 리스트 뽑을 것. 

코크드림님, 쟌자니님, 오렌지하늘님, 줴러미님, 썸머님, 루나님, 올리브님 준비하시느라 정말로 수고 많이 하였고, 같이 자리한 모든 분들과 함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월부 유니버스에서 계속 함께 할 수 있도록 저도 노력하면서 즐기면서 잘 하겠습니다. 
그리고 대상자 선정을 위해 늦게까지 수고해 주신 썸머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원더 드림.

 

사진은 스티커 붙여서 업로드 하였습니다. 🥰  

 

1. 코드드림님과 함께

 

2. 오렌지하늘님과 함께

 

전체 사진은 스티커 붙일 곳이 많고, 쟌자니님 싸인 후 개별로 찍은 것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좋은 추억과 함께 많은 응원을 받았던 그 날의 기억이 떠올라 힘이 많이 생기는 5월 연휴 마지막 날이네요. 

목표로 했고 적어주신 일정을 향해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히말라야달리user-level-chip
25. 05. 06. 19:01

원더님 너무 좋은 시간이셨겠어요~ㅎㅎ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뿌다huser-level-chip
25. 05. 06. 21:40

코크드림님 팬인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