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재테기7기47조 양프롱] 통장 쪼개기

  • 25.05.08

1. 용도별로 나눈 카드 인증샷 (모바일 통장쪼개기 인증샷도 좋아요!)  

저축

 

신용 카드 자르기

  

 

 

 

 

 

 

 

 

 

 

 

 

 

 

 

 

 

2. 통장 쪼개기 하며 느낀점 

쓰지도 않는 신용카드가 왜 이렇게 많았는지? 잘라버렸습니다. 하이 패스는 돈이 안 나가는 줄 알았습니다?

이렇게 졸졸 새고 있는 비용이 많아서 아쉬웠습니다. 나름 잘 저축한다고 생각?은 하면서 ‘더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만 고민하다가 실천을 미뤘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큰 흐름으로 잡은 것들을 잘 지키면서 나가고 싶습니다.

 

통장쪼개기를 귀찮아하는 남편과 아주 경미한 갈등이 있었습니다. 우린 어차피 많이 쓰지 않으니까 매주 엑셀로 관리하자는 남편. 그런데 2025년이 되면서 꼭 하자던 우리 부부의 다짐은 한 번도 안 했습니다.. 그런 저희의 모습이 무조건 반복될 것 같아서 강력하게 통장 쪼개기를 요청했습니다. 저를 적극적으로 믿어준 남편에게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통장 쪼개기를 하면서 

  1. 연말정산을 좀 더 신경 쓰게 됐습니다. 남편은 입사 11년차, 저는 입사 7년차. 지금껏 그저 되는 대로 하던 것에서 이제는 관리하는 항목으로 넓혀가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2. 조톡방에서 나눠주시는 할인 팁을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경기 패스 할인 당장 신청한다!!
  3. 유류비를 활동비로 넣을 것이냐, 생활비로 넣을 것이냐 하던 와중에! 세상에 남편이 “출근할 때 통근버스 탈께" 와!!! 아주 멀진 않지만 절대 무시할 항목은 아니었는데! 아마 10만원은 지출을 줄인 것 같습니다. 

아이가 학원다니기 전까지 바짝 높은 저축률을 목표로 달려보겠습니다!

 

 3. 내가 주의해야 할 지출 항목 한가지 

어머님이 아이를 봐주고 계셔서 일정 비용을 드리고 있습니다. 생활비라고 생각하면서, 감사한 마음으로 드렸는데 너무 안 드린다고 생각했는데 어쩔 수 없이 차지하는 비중이 컸습니다. 

은근히 비정기(경조비, 가족 용돈)이 컸습니다. 이번에 통장 쪼개기 하면서 이것도 좀 조정을 했습니다. 잘 살피면서 3달 관리해야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비기너윤user-level-chip
25. 05. 09. 00:06

양프롱님의 글을 보며 인증글은 이렇게 작성하여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bbbb 또한 정성이 꾹꾹 담긴 글 너무 좋습니다^^ 단촐한 저의 글과 너무 비교가 되어 얼굴이 화끈거렸네요 ㅎㅎㅎ 좋은 본보기는 좋은 선생님이 된다고도 하죠~ 많이 배우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