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치있는 삶을 살고자 하는 밸류입니다.
실전반 첫 강의는 25년의 수도권에 투자할 때의 기준과 앞으로의 로드맵을 만드는 법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수도권 투자를 하려는 저는 지금과 같은 상황에는 어떤 기준으로 매수해야하고, 보유해야 하며, 매도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로드맵을 짜서 자산을 지키고 불려나가야 할지 알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현재 수도권 시장은 어떤지 먼저 짚어주셨는데요.
지금 시장이 과거로 따지자면 언제와 비슷한지 알려주셨고 그 지역의 거래량 , 매물량, 공급을 필수로 알아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게 바로 가격의 흐름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BM포인트 : 현재 임장지의 거래량, 매물량 확인하고 임보에 반영하기
결국 투자자라면 가치와 가격에 집중해 자산을 취득하는게 더욱 중요하며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봐야 함을 다시한번 상기시켜 주셨어요. 그러려면 결국은 앞마당 하나를 제대로 만드는 행위가 필요합니다.
수도권투자를 할 때 가격과 전세가율을 확인할수 있는데 전고점을 기준으로 가격이 어디에 위치할 때 싼지 비싼지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세가율은 올라오기를 기다리기 보다는 지금할 수 있는 투자를 진행하는게 장기적으로 훨씬 좋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어떤 물건은 수도권이라도 단기보유해야하며, 어떤 물건은 장기보유해야하는지 기준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가장 중요한것은 방향을 고민하는 것 보다도 투자후보 단지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더라구요.
결국은 가치있는 자산을 오래 보유하는 개념으로 투자를 하는게 목표이기 때문에 좋은 자산을 갖기 위해 세운 기준에 맞는 물건을 제대로 찾는 행위를 통해 보유하고 지켜가는게 중요하며 어떻게 한단계씩 나아가야 할지 좀 더 구체적으로 머리에 그려지는 시간이였습니다.
비전보드를 다시한번 확인하고 되새겨봐야겠습니다.
실전반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