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처보 워드프레스] 수강후기 마인드셋이 뭐길래… 애드센스 승인에까지 영향을 줄 줄이야?

[BEST] 회사 밖 월급 만들기, 왕초보를 위한 블로그 수익화 A-Z

마인드셋이 뭐길래… 애드센스 승인에까지 영향을 줄 줄이야?

 

“마인드셋? 그게 뭔데? 부업하는 데 그게 왜 필요해?”
예전의 나였다면 분명 이렇게 생각했을 거예요. 자기계발서에 자주 나오는 말이지만, 늘 추상적이고 멀게만 느껴졌던 

단어였거든요. 그런데 요즘은 다르더라고요.
요즘 부업을 시작하면서, 특히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벽 앞에서 이 ‘마인드셋’이란 단어가 자꾸만 떠오릅니다.

 

메킷님의 강의, '마인드셋'에서 시작되다

사실 처음엔 좀 의아했어요.
"애드센스를 배우러 왔는데… 웬 마인드셋 강의야?"
그런데 1주차 강의를 듣고선 생각이 바뀌었죠. 아니, 바뀌었다기보다 뒤통수를 한 대 맞은 느낌이랄까요?

부업은 그냥 ‘시간 남을 때 조금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는 안 된다는 걸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나는 블로거로 수익을 낼 사람이다.
나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장이다.”
이렇게 마음가짐이 바뀌니, 보는 눈도, 쓰는 글도 달라지더라고요.

 

승인받고 나서가 진짜 시작이었다

애드센스 승인만 되면 모든 게 해결될 줄 알았어요. 근데… 막상 승인받고 나니까 뭘 해야 할지 몰라서 시간만 허비하게 되더라고요.
그동안 승인용 글에만 몰두했던 탓인지, 정작 수익화를 위한 글쓰기 방법은 제대로 잡히지 않았던 거죠.

그런 저에게 메킷님의 강의는 딱 필요한 타이밍에 딱 필요한 방향을 제시해 줬어요.
6개월 플랜, 단계별로 나눠서 지금 뭘 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니까, 머릿속이 쏙 정리되는 느낌!
‘이제 뭐 하지…’라는 불안함 대신, ‘이제 이걸 해야지!’라는 확신이 생기더라고요.

 

아직 부족하지만, 이제 시작이니까

아직 갈 길이 멀다는 생각도 들어요. 그래서 심화반도 진지하게 고민 중이고요.
하지만 예전처럼 막막한 게 아니라, 길이 보이고, 순서가 보이고, 방향이 보인다는 게 정말 큰 차이예요.

그래서 지금은 매일매일 승인글도 꾸준히 올리면서, 과제도 하나씩 해보려고 해요.
메킷님의 시간을 ‘네버리지’ 했으니, 성과는 확실히 빠르게 올 거라고 믿어요.
하지만 그래도 조급한 마음은 내려놓고, 꾸준함을 무기로 삼아보려 해요.

 

“다~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다!”

강의 하나하나에 정말 필요한 것들만 쏙쏙 담겨 있어서, 어느 것도 빼놓고 들을 수가 없더라고요.
기초부터 심화까지, 마인드셋부터 실전 수익화까지, 한 걸음씩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나도 수익을 내고 있는 블로거가 되어 있을 거란 희망이 생깁니다.

정말 좋은 강의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저도 진짜 시작입니다. 


댓글


마이다스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