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수 이슈가 있는 매물 매수 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거인의 어깨가 필요합니다 ㅜㅜ

현재 한 매물을 매수 검토 중입니다.
가격, 위치, 구조 등은 만족스러우나, 윗집에서 누수가 발생한 이력이 있는 상태입니다.

  • 과거 누수 → 수리 진행 → 최근 재발
  • 현재 윗집은 수리를 다시 하겠다고 구두로 약속한 상황
  • 매도인은 “큰 문제 없다”는 입장이며, 시세보다 조금 저렴한 가격에 매물로 나와 있음
  • 저는 이 매물을 매수한 뒤 내년(2026년)에 전세를 놓을 계획입니다. (현재 세입자가 있으며, 크게 문제있는게 아니라 그냥 살고 계심)

이에 대해 아래와 같은 부분에 대해  의견이 필요합니다

  1. 이러한 하자 이력이 있는 매물 매수 시 유의할 점은 무엇인지
  2. 계약 시 반드시 포함해야 할 특약이나 책임 조항은 어떤 것이 있는지
  3. 전세 수익에 미치는 영향이 클 수 있는지
  4. 현 상황에서 협상 전략이나 매매 조건 조정이 가능할지

 

다른 매물보다 가격이 저렴한 상황이라서 이런 이슈가 있지만 욕심이 나네요 이 매물 진행해도 될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딩동댕2user-level-chip
25. 05. 14. 12:55

아보님 안녕하세요 :) 누수 있는 물건에 대한 투자기준이 궁금하신 것 같아요! 누수 있는 물건이 대체로 금액면에서 저렴하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어보이나, 장기적인 운영 측면에서 지속적인 누수 이슈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누수 있는 물건보다, 더 좋은 조건의 물건을 살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보님 화이팅입니다 :)

흔전만전user-level-chip
25. 05. 14. 16:39

안녕하세요 아보님~ ^^ 과거 누수 발생시, 수리를 했는데 재발하는 경우 구조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누수라는 하자가 있다면, 매매가를 깎아볼 수 있겠으나 정말 많이 싼 것이 아니라면 저라면 다른 물건을 찾아볼 것 같습니다. 과거 이력상 누수가 또 발생할 수 있고, 수리비와 운영상 정신건강에 안 좋을 수 있어 득보다 실이 많을수도 있습니다. 경험이 많지 않다면 추천을 드리지 않는 것 같아요 ^^ 그럼,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