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6월 돈버는 독서모임 -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독서리더, 독서멘토

책: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저자: 나폴레온 힐
출판사: 월북
읽은 날짜: 2025. 4. 29. (0418~)
본깨
48p 막대한 부를 일군 사람들은 무엇보다 먼저 꿈꾸고 바라며 소망하고 갈망하면서 계획을 세웠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자, 이제 부를 향한 솟구치는 열망을 가지고 실제로 그것을 소유하리라 믿어야만 막대한 부를 일굴 수 있다는 점으 깨달았을 것이다.
→ 월부에 들어온 2년전 나는 처음으로 바라는 부의 모습을 소망하고 갈망하는 비전보드를 세웠다. 그리고 그에 맞는 5년, 1년, 월별 계획을 세웠다. 그 열망과 믿음을 깨닫고, 2년 후 현재 나의 열망과 소망이 아직도 얼마나 타고 있는지 생각해보았다. 믿음은 가지고 있지만 열정이 나의 상황에 밀려 좀 더 미지근해지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다시한번 비전보드를 정리하고 내 소망을 이루려 갈망해볼 때가 됐다.
72p 마음속에 의도적으로 심은 생각이 하나 이상의 감정과 합쳐지면 사람을 움직이는 원동력이 되어 그의 움직임과 행동을 지시하고 제어하게 된다.
→ 마음속에 의도적으로 심은 생각하나(나는 4년안에 10억을 달성한다.)와 나의 감정(행복과 희망, 믿음)은 나의 원동력이 된다. 나의 확언에 여전히 의심은 없다. 다만 나의 움직임이 제한되어 감정이 타오르지 못하는 아쉬움은 있다. 하지만 현실에서 내가 놓치지 않아야할 부분은 그 마음속에 의도적인 생각을 꾸준히 되새기고 품어놓는 게 아닐까?
95p 목표로 한 돈을 상상할 때 이 보상을 대가로 자신이 제공한 노동력이나 상품을 떠올려라.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 그동안은 목표로 한 돈만 상상해 보았다. 00년 0월 0일 00억 달성. 그에 대한 나의 노동력이나 상품을 생각하는 과정이 빠져있었다. 어떻게 임장을 다니고, 임보를 썼고, 부사님들과 어떤식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갔는지.
그리고 내가 꺼낼 수 있는 경우에 따른 카드는 무엇인지. 실전경험담을 읽으면 나라면 어떻게 할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자. 실제 내가 목표한 돈으로 가는 과정에서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을 대비해보자.
114p 또 하나 강조하고 싶은 것은 성공과 실패는 대개 습관의 결과라는 점이다.
194P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모든 원칙이 습관으로 굳어질 때까지 노력해야한다. 돈에 대한 의식을 계발하려면 이 방법밖에는 없다.
→ ‘습관’을 위해 월부에 있었던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지 않나 싶다. 여전히 느끼는 건 환경을 떠나있을 때 절제되지 않는 낭비시간, 잡히지 않으면 스스로 잘 잡아지지 않는 루틴들. 1년반정도를 강의+임장+임보를 통해 습관이 들었다고 생각했는데도 지난 6개월의 나는 일반인의 삶이 90%이상을 지배했다. 하루 한두시간의 습관이라도 꾸준히 가지고 가야한다. 결국 성공은 꾸준히 묵묵히 해나가는 차이가 아닐까싶다.
250p 목표는 마감기한이 있는 꿈이다.
→ 가끔 꿈과 목표를 헷갈리고 있진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한 문구이다. 목표는 이룰때 꿈이 되는 것이다.
막연하게 그냥 꾸는 것이아니라, 정확한 기한을 정해놓고 그때를 향해 노력하고 달려가는 것. 내 꿈이 그냥
꾸는 행위에서 끝나지 않게 마감기한을 정하자
2029년 10억달성기 쓰기, 2034년 30억달성, 최종 65억 그리고 은퇴까지 마감기한 정하기
그리고 그 꿈들을 이루기 위해 작은 단위로 이루어야 할 목표를 정해 마감해나가며 앞으로 걸어나가자
총평
편하게 읽히면서도 배울 게 많았던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결국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삶을 살아야한다.
그리고 상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끊임없이 생각하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워 결국 행동해야 한다는 걸
저차는 말하고 있다 그냥 저자의 주장이 아닌 성공하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법칙이라고 할 수 있다.
특별할 게 없다. 늘 느끼는 거지만 부자들, 성공한 사람들은 우리들과 큰 차이가 없다.
단지 그들은 자신의 생각에 확신과 믿음을 가지고 꾸준히 해나간 것이다. 의심하지 않는다.
적용할 점
실전경험담 읽고 '나라면' 대입하기
→ 단순히 경험담 읽고 정리가 아닌, 한 상황에 대한 나의 대처법을 생각해보고 한줄이라도 정리해보자.
댓글
오~~조장님, 후기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