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끊임없이 지치지않고 목표를 향해 꾸준히갈수있는 튜터님만의 에너지원은 어떤게있는지 궁금합니다.

23.07.25

안녕하세요

질문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임장지를 매주 가다보면

참 가야할곳이 많구나라는 생각이 들곤하는데요


부자가 되기위한 목표까지는

아직 갈길이 멀게 느껴지곤합니다.

멘토, 튜터님께서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실때

막막한 감정이 들을때면

어떻게 마인드를 다잡고

하루하루를 보내셨는지 궁급합니다.



댓글


암바creator badge
23.07.25 14:40

안녕하세요 암바입니다. 가장 투자를 해야만하는 원동력 1가지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됩니다. 내가 무엇을위해 투자할지? 혹은 내 노후의 모습은 어떨지 고민해보시는게 가장중요하고, 슬럼프가 왔을 때 나를 잡아주는 큰 힘이됩니다.

아리팍
23.07.25 15:14

안녕하세요. 스누피님 앞이 보이지 않고 막막하실때가있죠? 저도 그랬던 것 같아요^^ 스누피님 반대로 가야할 곳을 하나씩 채워나간다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이것만 다채우면 부자가된다는 마음으로요^^ 아는 지역이 그만큼 많아진다는 것은 비교할 평가군이 많아진다는 이야기이고 그것은 더욱 더 촘촘한 비교평가와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이 늘어난다고 볼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기회가 있다는 마음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고 저는 목표를 세우고나서는 최대한 앞을 보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묵묵히 오늘 할일 내일할일에 집중하며 고개를 들지 않으려고 했고, 고개를 들어 확인하는 경우에는 지금 이순간 어디까지 왔고, 어떻게 해왔는지 확인해보는 것으로만 확인했습니다. 즉 앞으로 가야할 길을 보며 얼마나 남았지.. 왜 이렇게 해야지 하는 것보다는 이만큼 해왔고, 이대로만 한다면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접근해보려고 했습니다. 스누피님의 고민 충분히 공감가고 이해가 가는 부분이지만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부자로 가는 여정이라 생각하며 즐겁게 투자활동 이어나가면 어떨까요? 응원드리겠습니다 스누피님^^

김인턴creator badge
23.07.25 15:32

단순히 돈을 번다는 생각보다는 내가 선택한 일이기에 책임을 진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는 내가 선택한 것이기에 나 말고는 할 수 없음을 알기에 한발 한발 걸어갔던 것 같습니다.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보고 걸어가시기 보다는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위해 내가 그날그날 해야할 것들에만 몰입해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강을 건너기 위해 징검다리를 건널때 강 건너만 바라보고 건넌다면 그 강을 건너갈 수 없을 겁니다. 강을 건너가기 위해서는 징검다리 하나하나를 봐야지 건너갈 수 있습니다. 내가 오늘 해야할 일들에 집중하시면서 그 강을 건너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