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임장지를 매주 가다보면
참 가야할곳이 많구나라는 생각이 들곤하는데요
부자가 되기위한 목표까지는
아직 갈길이 멀게 느껴지곤합니다.
멘토, 튜터님께서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실때
막막한 감정이 들을때면
어떻게 마인드를 다잡고
하루하루를 보내셨는지 궁급합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암바입니다. 가장 투자를 해야만하는 원동력 1가지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됩니다. 내가 무엇을위해 투자할지? 혹은 내 노후의 모습은 어떨지 고민해보시는게 가장중요하고, 슬럼프가 왔을 때 나를 잡아주는 큰 힘이됩니다.
안녕하세요. 스누피님 앞이 보이지 않고 막막하실때가있죠? 저도 그랬던 것 같아요^^ 스누피님 반대로 가야할 곳을 하나씩 채워나간다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이것만 다채우면 부자가된다는 마음으로요^^ 아는 지역이 그만큼 많아진다는 것은 비교할 평가군이 많아진다는 이야기이고 그것은 더욱 더 촘촘한 비교평가와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이 늘어난다고 볼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기회가 있다는 마음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고 저는 목표를 세우고나서는 최대한 앞을 보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묵묵히 오늘 할일 내일할일에 집중하며 고개를 들지 않으려고 했고, 고개를 들어 확인하는 경우에는 지금 이순간 어디까지 왔고, 어떻게 해왔는지 확인해보는 것으로만 확인했습니다. 즉 앞으로 가야할 길을 보며 얼마나 남았지.. 왜 이렇게 해야지 하는 것보다는 이만큼 해왔고, 이대로만 한다면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접근해보려고 했습니다. 스누피님의 고민 충분히 공감가고 이해가 가는 부분이지만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부자로 가는 여정이라 생각하며 즐겁게 투자활동 이어나가면 어떨까요? 응원드리겠습니다 스누피님^^
단순히 돈을 번다는 생각보다는 내가 선택한 일이기에 책임을 진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는 내가 선택한 것이기에 나 말고는 할 수 없음을 알기에 한발 한발 걸어갔던 것 같습니다.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보고 걸어가시기 보다는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위해 내가 그날그날 해야할 것들에만 몰입해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강을 건너기 위해 징검다리를 건널때 강 건너만 바라보고 건넌다면 그 강을 건너갈 수 없을 겁니다. 강을 건너가기 위해서는 징검다리 하나하나를 봐야지 건너갈 수 있습니다. 내가 오늘 해야할 일들에 집중하시면서 그 강을 건너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