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하는 법
월부멘토, 권유디, 양파링, 프메퍼, 주우이

완강하고 나니 자꾸 자식의 자식 그 자식의 자식 또 그 자식의 자식 이라는 말이 계속 귓가를 맴돈다. 후대까지 물려줄 수 있는 가치를 가진 단지를 매매할 수 있는 실력과 자산을 축적해야겠다.
| 동대문구 vs 수지 비교평가
아는 게 많을수록 재미가 생기는 것 같다. 앞마당이 거의 없지만, 실준반에서 임보 작성했던 수지 지역 분석을 하고, 동대문과 비교하니까 더 각인이 쉽게 되는 것 같다.
그런데 들으면서 그런 의문이 들었다. 같은 4급지라도 동대문은 서울이고, 주요 업무지구 시청이나 여의도 및 다른 서울권 내 업무지구 접근성이 훨씬 좋은데 가치가 같고 가격이 같다면 동대문을 사는 게 맞는 거 아닌가? 나중에 질문할 기회가 있으면 한 번 확인해 봐야겠다.
많이 해보진 않았지만 단지분석 - 투자결론 파트가 가장 어렵게 느껴진다. 단지분석을 하고, 전임을 해도 선호도 파악을 잘 못하겠다. 그러니까 결론도 쓰기 어렵고… 일단 완료가 중요하니 주말에는 단지분석을 하고, 다음 주 평일에 하루 날잡아서 매임을 가야겠다.
|적용할 점
댓글
제라드님 바쁜 시간을 쪼개쪼개 완강까지 하셨네요! 너무 고생하셨어요~! 제가 이해한 바대로 약간의 설명을 드려보자면, 땅의 가치로만 본다면 + 장기적으로 본다면 + 가치와 가격이 모두 같다면 동대문구를 사는게 맞을텐데, 투자금이 감당할 수 없다거나, 아니면 동대문구의 입지 덜 좋은 구축보다는 수지의 입지 좋은 구축~신축이 더 좋을 수도 있는 거고, 만약에 동대문에서는 구축밖에 못하는 돈인데 수지에서는 신축을 할 수 있는 돈이다? 하면 신축이 아무래도 구축보다 전세상승분이 더 클테니 현금흐름이 좋아 수지를 택할 수 있다 라는 것으로 저는 이해를 했어요~ 다음주 핵심질의응답시간에 비슷한 궁금증을 가진 분은 없는지 한 번 보고, 아니면 중간이나 끝나고 실시간 질문을 조금 받아주시는지 한 번 기다려 볼까봐요!!!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