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웰씽킹 독서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3기 6년안에시스템달성할조 윤시]

  • 23.12.12


마지막 후기라니 아쉽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고, 시원하기도 합니다.

독서는 즐겁고 좋았으나 후기가 늘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월부에서는 완료주의라고 하지요. 그 말 한마디에 키보드에서 라흐마니노프를

격렬하게 두드려봅니다. 그 책의 핵심이 아니더라도,

나의 경험, 내가 배울점 등을 캐치하고, 오래 기억하고 싶은 내용들을 쓰면 되니까요!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웰씽킹

2. 저자 및 출판사: 켈리최

3. 읽은 날짜: 2023.12.5.

4. 총점 (10점 만점): 10점/ 9점


STEP2. 책에서 본 것

P. 129 웰씽킹을 통해 돈 버는 시스템을 구축할 사업을 시작하려면 네 가지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첫째,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 것은 수입이 아니라 지출에 달렸다.

둘째, 무언가를 도전할 수 있는 목돈을 만드는 데 집중하라.

셋째,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사업하거나 사업가에 투자하는 것이다.

넷째,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현재 자신의 분야를 통달하라.


부를 창조하는 7가지 생각의 뿌리

  1. 핵심가치 : 내면의 밑바닥에 깔려있는 진짜 핵심가치를 찾아라.
  2. 결단력 : 될 것인지 안 될 것인지 고민하지 말고 결단하라.
  3. 선언 : 진취적인 삶을 위해 타인들 앞에 선언하라.
  4. 믿음 : 목표에 집중하려면 그냥 자신을 믿어버려라.
  5. 신념 : 무의식 속의 믿음인 신념을 굳게 세워라.
  6. 확신 : 다 할 수 있다고 강하게 확신하라.
  7. 질문 : 진정한 답을 찾으려면 제대로 질문하라.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이전에는 잘 되는 가게 하나 갖는 부자는 누구나 될 수 있지만, 그룹의 회장같은 자리는 반드시 상속받은 사람이나 이룰 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소녀 공이었던 켈리 최 작가도 기업 경영인이 되었다. 꿈을 꾸지 않았을 뿐, 나도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2. 원대하지만, 실현가능하면서 명확한 목표를 세워야 한다. 열반 기초반때 비전보드는 다소 추상적이었던 것 같다. 나의 목표와 정말 원하는 핵심가치들의 우선순위를 정해봐야겠다.

나중에는 절대 안하지! 내가 나를 알지!

지금 보면, 나의 핵심가치는

성취, 모험, 공동체, 창의성, 공감, 경험, 성장, 도전, 가족, 건강, 안전함, 부 요정도인 것 같다.

나의 가치 판단의 기준이다!

3. 의식적으로 좋은 음식을 먹고 영양제를 챙겨먹는 것 역시 시간관리의 연장선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 내가 추구하는 목표가 먼 미래의 일일지라도 스스로를 믿어주고, 선언하고, 확언하기! 지속하기

2. 나도 아침마다 거울 앞에 붙여놓고 나 스스로에게 긍정 확언, 선언문 읽어주기

3. 아이에게 아침마다 긍정 선언문 읽어주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318 사람은 그 자체로 귀한 존재다. 내가 이 책의 마지막 메시지를 공헌으로 정한 것도 그런 이유에서다. 그러므로 많이 공헌하고 끊임없이 베풀길 바란다. 항상 어려웠던 당신의 삶을 반추하면서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줘라. 넘어진 자를 일으키고 굶주린 자에게 베풀어라. 내가 가진 선한 영향력으로 다른 사람을 살릴 수 있다면, 그것만큼 완벽한 삶은 없다.

"공헌하는 자가 곧 웰씽커다!"


이 마지막 메시지를 가슴에 품고 당신도 기꺼이 웰씽커가 돼라.


그리고 켈리최의 선언문과 확언문이 가슴에 남아 프린트하려고 만든 표에요~

아이에게 등원할 때 한 번 읽어줬는데 저 스스로가 눙물났다는...

나는 어떻게 살아왔든지...

내 아이 뿐 아니라 모든 아이가 상처를 먼저 받기보다는 사랑받고, 사랑을 주며

단단한 자존감을 바탕으로 역경도 극복해내는 탄력있는 사람으로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이 듭니다.

제가 올리는 이런 글들, 누군가는 과제 체크를 하고, 점검하신다고 들었습니다.

그분이 바로 공헌하는 웰씽커이시네요. 월부를 위해, 정확하게는 꿈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월부에 온 수천명의 사람들을 위해 공헌하는 분이셔요.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4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휘나
23. 12. 13. 00:00

6칸 그림에 저렇게 생각을 담아내시는게 정말 매번 놀랍습니다. 한달간 넘 고생하셨습니다 윤시조장님!! 앞으로도 파이팅이에요~!!!

메이저
23. 12. 15. 22:48

조장님, 함께하는 동안 너무 좋았어요. 뭐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매일 매일 응원하고, 지지하고, 자기고백(?) 해주시는 것이 어츰에는 놀라웠고, 저도 스스로를 열어 내 보일 수 있도록 용기가 된 것 같아요. 사실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에게 저를 이야기 하는게 망설여 졌거든요~ 스스럼 없이 자기를 개방하고 조원들을 이끌어 주는 모습에 4주가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 되도록 조원들에게 영향을 많이 많이 준 것 같습니다. 오래오래 함께해요, 윤시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