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25기 31조 아사부] 행복한 투자자로 성장하자!

  • 25.05.31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Part 1

‘여기서 최고 좋은 물건을 사겠다’라고 한다면 인근에 있는 부동산이 몇군데가 있든 상관 없이 무조건 다 봐라

<인> 매임 경험이 별로 없어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적극적으로 해야하는 걸 알면서도, 행동은 그렇지 못했던 것 같은데, 매임의 목적을 정확하게 짚어주셔서 매임에 대한 나의 태도를 다시 정비할 수 있었다.

<적> 이번 수지구 매임 때 시간을 넉넉하게 잡아, 전화로 예약한 곳 인근에 있는 부동산까지 가볼 예정이다.

 

Part 2

소액투자, 이유가 있기 때문에 싼 건 맞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가치 대비 저렴한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인> 이번에 임장하면서,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단지는 비역세권 등의 이유로, 우선 순위 아니리고 생각하여 바로 투자 대상에서 제외시켰는데, 중요한 것을 놓쳤다는 걸 깨닳을 수 있었다.

<적> 비역세권, 생활권 선호도 하 등 모든 단지 포함하여 다시 저평가 여부 판단한 다음, 결론 파트 작성 예정이다.

 

Part 3

꼭 알아야 하는 소액투자 가능한 지역 A, B

<인> 소액으로 할 수 있는 단지 특성상 구축이 많아서 재건축, 리모델링 가능성이 있는 단지 투자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재건축, 리모델링 가능성 있는 단지는 추가 분담금 발생 등의 요인이 리스크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괜한 걱정을 했는데, 그렇지 않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고, 그러한 상황 발생시 어떻게 하면 되는지 보여주셔서 인상 깊었다. 그리고 A, B 지역이 투자 대상으로 충분히 매력적이라는 점 알려주셔서 좋았다.

<적> 오래된 구축도 투자 대상에서 제외시키지 않을 것이고, 이런 부분 외에도 막연한 두려움으로 더 좋은 투자를 방해하는 요소가 있다면, 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정확하게 바라봐 실제로 두려워할 만한 리스크인지 판단해봐야겠다. 그리고 A, B 지역도 임장 가봐야겠다.

 

Part 4

상대적 저평가 판단을 잘 하려면 기준 되는 아파트를 정해야 한다.

<인> 비교평가에 대해 이해는 하고 있었지만 실제로 해보는데 어려움이 있었기에, 비교 평가하는 과정을 자세히 보여주시며 무엇 때문에 어려웠던 건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셔서 인상 깊었다.

<적> 생활권 순위를 나누고, 생활권 내에서도 1-1, 1-2와 같이 세분화 해서 나눈 다음, 단지들을 비교해나가며 기준되는 아파트를 찾아, ‘0순위 생활권 20평대가 0억이니까 여기급 이하는 0억 보다 싸야된다’ 라는 기준을 갖고 저평가 여부 판단해봐야겠다. 이번 앞마당 바로 해봐야겠다.

 

주우이님 추가 과제

내가 행복을 느끼는 부분

  1. 와이프와 재난 영화 보면서, 영화 내용과 상반되는 평온한 현실 속에서 별일 없이 살고 있음을 느낄 때
  2. 목표 달성하고, 그 노하우를 필요한 사람들에게 공유해줄 때
  3.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과 그 목표에 관한 이야기들을 공유할 때
  4. 날씨 좋은 날 독서할 때
  5. 새로운 것을 경험할 때

 

 

 

 

 

 


댓글


아사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